• 정렬
  • 기간
  • 언론사
    언론사 전체보기
  • 기자명

    기자명

    기자 내 포함 단어

  • 옵션유지
  • 상세검색
    국민신문고

    기본검색의 결과 범위를 줄이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도움말초기화

뉴스

1-10540

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김대훈
    국민권익위,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운영 결과 총 25만여 건 접수
    제주교통복지신문2021-11-17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신문고에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를 운영한 결과 총 254,955건의 이의신청이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국민신문고를 통해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를 운영하고 17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의신청 사유는 ‘건강보험료 조정’이 115,501건(45.3%)으로 가장 많았고, ‘출생 등 가족구성원 변경’ 85,868건(33.7%), ‘재산세 과세표준 이의’ 7,398건(2.9%) 순이었다. 국민권익위는 온라인 접수는 종료됐지만, 이 ...
  • 서성열
    장성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참여하세요”
    전남인터넷신문2024-09-23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조사관 등이 현장에서 지역주민의 고충 해소 방안을 모색하는 ‘국민 권익구제 서비스’다.장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생활 속 법률 상담부터 노동, 금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한 자리에서 받을 수 있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운영 시간 안에 군청 아카데미홀을 방문하면 된다.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생활 속 ...
  • 임의순
    국민권익위, “지난 1주간(9.6~9.12.)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11만건”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9-14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국민이 온라인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의신청을 할 수 있도록 9월 6일부터 국민신문고에 이의신청 창구를 개설, 운영하고 있는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일주일(9.6.~9.12.)간 국민신문고에 제기된 이의신청 건수가 총 110,858건이라고 밝혔다. 이의신청 사유는 건강보험료 조정이 45,637건(41.2%)으로 가장 많았고, 출생 등으로 인한 가족구성원 변경이 39,563건(35.7%), 재산세 과세표준 이의 3,483건(3.1%) 등이었다. 출생, 소득감소 등 국민지원금 지급 ...
  • 김현수
    영광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전남인터넷신문2024-04-17
    [전남인터넷신문/김현수 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오는 23일 10시부터 15시까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2층에서 군민들의 고충 민원 상담을 위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광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고충 민원을 포함한 소상공인 및 신용회복 상담반 등 총 7명의 분야별 전문조사관들이 군민들의 고충과 질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주는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상담 제도이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소상공인 창업·경영 지원 및 전통시장 시설개선·활성화와 상품 ...
  • 성창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서남투데이2024-05-03
    시흥시 시민호민관과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는 5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흥시 삼미시장 내 삼미복합센터에서 시민들의 고충 해결을 위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분야별로 구성된 국민권익위원회 및 협업 기관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상담하고, 현장 처리가 가능한 민원은 즉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 민원 해결 상담제도이다. 2021년, 2023년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
  • 박문선
    여수시, 국민권익위와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전남인터넷신문2024-04-23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5월 국민권익위원회와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와 협업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반이 현장에서 시민들의 민원을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의 고충민원 상담 서비스다. 여수시민을 대상으로는 오는 5월 22일 여수시청 3층 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순천․광양 시민도 참석 가능하다. 국민권익위원회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국토정보공사, 서민금융진흥원 5개 민관기관에서 전문 상담 ...
  • 임성규
    가평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성료
    뉴스포인트2022-12-16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가평군과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14일 가평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등에 소속된 각 분야 전문 조사관들을 파견해 민원을 직접 접수·상담하고, 가능하면 현장에서 이해충돌 당사자들의 중재를 유도한다는 취지를 가진 민원 상담 제도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는 교통도로, 산업농림환경, 재정세무, 도시수자원 등 행정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조사관이 상담을 실시했으며 ...
  • 안명숙
    남구, 국민신문고 민원 수천건 ‘지연처리 0건’
    전남인터넷신문2021-06-21
    [전남인터넷신문/안명숙 기자]광주 남구 관내에서 국민신민고를 통해 5월 한달간 제기한 민원은 2,743건에 달하고, 민원 접수에 따른 지연처리는 0건인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불법 주정차 등 공동체 의식 부재에 따른 주민생활 불편이 되풀이되고, 국민신문고 접수 민원의 84.5%가 특정 부서에 쏠린 상황에서도 신속한 대응으로 법정 기한 내에 모든 민원을 해소해 지연처리 제로화를 이룰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 이기주의, 악순환 반복= 21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5월 한달간 국민신문고 접수 민원 가운데 신고가 가장 많 ...
  • 김용호
    홍성군, 민원창구 일원화 '국민신문고 통합운영 시스템' 구축
    뉴스포인트2021-05-11
    [뉴스포인트 - 1위 문화/예술뉴스 김용호 기자] 홍성군이 민원접수와 군민참여 서비스의 창구를 하나로 개편해 주민불편해소와 소통강화에 나선다.군은 그동안 국민신문고, 새올전자민원, 군청 홈페이지 등 세분화되어있던 민원창구를 하나로 통일한 국민신문고 통합운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민원처리 절차를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군에 따르면 그동안 민원접수 시스템별 이용환경이 달라 개별적으로 접수하여 민원현황과 과정 및 결과를 조회해야하는 등의 불편함이 제기되어 왔다.이에 민원접수 창구 일원화와 체계적으로 민원을 관리하기 위해 ‘국민신문고 통합운 ...
  • 장동근
    안양시, 19일 국민권익위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경기뉴스탑2023-04-13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리플릿(사진=안양시 제공)[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분야별 전문 조사관, 법률 전문가 등이 시민 고충을 직접 상담 및 접수하고 현장에서 중재, 합의 등을 통해 민원을 해소하는 국민 소통 창구이다.세부 상담 분야는 행정, 부패 신고·상담, 행정심판 재결 상담, 서민금융, 생활법률, 사회복지, 소비자 피해, 지적, 노동관계 ...
1 2 3 4 5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