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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1-10302

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신현숙
    [이슈추적] 1분기 ‘코로나19 직격탄’ 항공업…반등은 언제쯤?
    더밸류뉴스2020-05-25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항공업계가 몸살을 앓고 있다. 올해 1분기 국내 항공사 모두가 적자를 기록하며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장기화되고 있어 2분기 실적이 더 부진할 것으로 보는 의견이 우세하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형항공사(FSC)인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과 저비용항공사(LCC)인 제주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총 6개 항공사의 별도 기준 1분기 영업손실은 4200억원대였다. 이들의 매출액은 3조9970억원으로 전년비 32.94% ...
  • 서진솔
    경만선 시의원 ”김포공항 국내선 줄이고 단거리 국제선 늘려야··· 큰 기종 제한하면 된다“
    서남투데이2020-06-18
    “강서구민들은 보이지 않는 피해의식을 항상 가지고 있다. 그동안 표출을 못 했을 뿐이다.”지난 2018년 강서구에서 당선된 경만선 서울시의원은 “강서구민들은 항공기소음 기준에서 0.2~0.3WECPNL 부족해 양천구민이 받고 있는 지원을 못 받고 있다. 온갖 규제로 지역은 점차 낙후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16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만난 경만선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구)의 목소리는 자신감에 차 있었다. 시의회 본회의에서 박원순 시장에게 “서울시에서 적극적으로 김포공항의 국제선 운항 확대를 통한 경제 발전을 이끌 ...
  • 갈영수
    안민석 의원, 퇴직시 해외출장 마일리지 환수 규정 부재
    오산인터넷뉴스2020-10-10
    【오산인터넷뉴스】공무상 해외출장으로 쌓인 공무 항공 마일리지가 퇴직시 환수 규정이 없어 개인 소유가 되기 때문에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안민석 의원이 외교부 및 산하기관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3년간(2017년~2019년) 항공 마일리지 적립 및 환수 현황’자료에 따르면 외교부 등 5개 기관이 보유한 마일리지는 외교부 2억 4,100만 마일을 비롯해 총 2억 8,353만 마일인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3년간(2017년~2019년) 외교부 및 산하기관에 적립된 공무 항공 마일리지 현황>(단위: 마일)기관명발생 마일수( ...
  • 서원호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한다···산은 8000억 지원
    서남투데이2020-11-16
    대한항공이 2조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사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한다. 국내 1, 2위 항공사가 통합할 경우 글로벌 10대 항공사가 우리나라에서 출범하게 된다.이를 위해 대한항공의 모회사인 한진칼은 산업은행 등 채권단에서8000억원 상당의 자금을 받아 대한항공 유상증자에 투입한다.산업은행은16일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자금8000억원을 한진칼에 지원한다고 밝혔다.산은과 한진칼,대한항공 등에 따르면 한진칼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대한항공의 유산증자에 참여하고,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신주 및 영구채 인수로 총1조8000억원을 ...
  • 김창식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하나로 묶는다... 양대 국적 항공사 통합
    서남투데이2020-11-16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두 국적 항공사가 하나로 묶여질 전망이다.아시아나항공 최대 채권기관인 산업은행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 추진을 위해 8000억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투자 형태는 산은이 대한항공 모회사인 한진칼에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5000억원을 투입하고, 3000억원 규모의 교환사채(EB)를 인수하는 방식이다.정부는 16일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산경장) 회의를 열어 아시아나항공 정상화 방안을 논의하고 이런 결론을 내렸다.한진그룹 지배구조 최상단에 있는 한진칼에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산은이 자금을 투입하면 ...
  • 신현숙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품기까지 넘어야 할 산 3가지
    더밸류뉴스2020-11-17
    대한항공(003490)이 아시아나항공(020560) 인수를 공식화 했다. 이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 항공업이 직격탄을 맞은 상황에서 국내 항공 산업이 재편될 전망이다. 향후 합병이 마무리 되면 32년간 이어져 온 대형항공사(FSC) 양강 체제가 끝나고 글로벌 7위급의 메가 캐리어(초대형 항공사)로 거듭나게 된다. 다만 경영권 분쟁을 이어오고 있는 3자연합과 양측 항공사의 구조조정 우려, 국내외 기업심사 등은 변수로 꼽히고 있어 아직 가야 할 길이 멀다는 평가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전일 정부는 산업경쟁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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