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렬
  • 기간
  • 언론사
    언론사 전체보기
  • 기자명

    기자명

    기자 내 포함 단어

  • 옵션유지
  • 상세검색
    게임스톱

    기본검색의 결과 범위를 줄이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도움말초기화

뉴스

1-102,112

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변성원
    한때 천정부지 “게임스톱”...밑 빠진 독처럼 추락
    더밸류뉴스2021-02-05
    비디오 게임 체인 업체인 게임스톱의 주가가 지난달 1600%에 이르는 상승률을 기록했으나, 최근 연달아 30%가 넘는 하락세를 보이며 급락 중이다. 또한 미 당국은 개미들의 매수세를 주도한 키스 질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지난달 SNS 커뮤니티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게시판에서 점화된 게임스톱 주가 급등은 개인과 공매도 세력 간의 줄다리기로 불린다. 이 과정에서 기관투자자가 게임스톱과 같은 공매도 관련 종목에서 발생한 손실을 메우기 위해 27억5000만 달러(한화 약 3조9000억원) 규모의 거래를 행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이에 S ...
  • 임태균
    경기도, 청소년 게임 개발 기초 과정 ‘게임 개발 챌린지’ 참가자 모집
    뉴스포인트2021-08-16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경기도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게임 개발 체험 프로그램 ‘게임 개발 챌린지’(이하 챌린지)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재학 중인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사이의 청소년이다. 참여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30명이 챌린지에 최종 참가할 예정이다. 챌린지는 8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6주간의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듣는 게임 특강 2회 ▲게임 기획안 작성 기초 ▲스토리보드 및 콘셉트 설정 ▲시놉시스 작성 및 구체 ...
  • 임태균
    ‘게임으로 밥 먹고사는 방법’,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에서 알려드립니다
    뉴스포인트2021-09-12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6시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5회차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는 ‘게임으로 먹고 살 수 있다고?’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인디게임 개발사 아티팩트의 지국환 대표가 연사로 나서 게임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게임 분야 직업을 갖기 위한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지국환 대표는 NHN, 유니티코리아를 거쳐 1인 인디게임 개발자로 활동하며 ‘던전999’ 등 인기 게임을 다수 개발했다.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청소년과 자녀의 꿈을 지원해 ...
  • 임태균
    부산현대미술관, '세상을 바꾸는 컴퓨터 게임' 강좌개설
    뉴스포인트2021-07-28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부산시 현대미술관은 오는 8월 5일부터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컴퓨터 게임’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컴퓨터 게임’은 최근 여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확장 가상 세계)’라는 새로운 영역에 대해, 게임을 열쇳말로 탐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을 통해 변화하는 컴퓨터 게임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과 게임구조의 이해, 창의적 접근 가능성을 모색해본다. 현대미술관 교육 담당 안대웅 학예연구사는 “지금까지 컴퓨터 ...
  • 김상중
    마인드 바이러스, ‘게임 내 결제’ 틀 깬 게임 출시
    케이앤뉴스 KN NEWS2021-07-19
    마인드 바이러스가 NFT 기술을 적용한 레이싱 게임 ‘핌 라이드’를 하반기 출시한다고 밝혔다. ▲ (자료=마인드바이러스) 모바일 레이싱게임 ‘핌 라이드’ 하반기 출시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게임 업계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척을 하고 있다. 여기엔 지금까지 해왔던 ‘게임 내 결제’라는 단순한 수익 구조로는 미래를 담보할 수 없다는 심경이 담겼다. 업계는 블록체인을 기존 게임 사업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동시에 새로운 장르 개척도 가능한 기술로 인식하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라면 NFT(Non Fungible ...
  • 임의순
    게임 셧다운제 폐지, 자율적 선택으로 과몰입 방지 유도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8-25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여성가족부는 8월 25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주재로 열린 제15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교육부, 문체부, 여가부) 합동으로 마련한 ‘셧다운제도 폐지 및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이용 환경 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방안은 청소년의 게임 이용환경 변화를 반영해 ‘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하고 자율적 방식의 ‘게임시간 선택제’로 청소년 게임시간 제한제도를 일원화하는 동시에 청소년과 보호자, 교사 등에게 게임이해 교육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았다. 즉, 청소년의 자기결정권 및 ...
  • 전순애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 게임 기업 13개사 7월 19일까지 모집
    경기뉴스탑2021-06-25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모집(사진=경기도 제공)[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가 다음 달 19일까지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할 게임 기업을 모집한다. 또,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게임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오피스 서비스도 지원한다. 성남 판교에 위치한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총 40개실 규모로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13개 지원사를 선발한다.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에 선정되면 심사를 통해 최대 2년 간 공간지원을 받는다. 또 ▲게임개발 지원 서비스 ▲법률‧세무‧회계 분야 1:1컨설팅 ▲모바일 테스트디바이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
  • 임의순
    中, 게임 이용자 6.7억 명...중국 국내산게임의 수출 호조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8-06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올해 상반기 중국의 게임시장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9% 증가한 1,505억 위안(약 27조원)에 달했고, 게임 이용자 규모는 6.7억 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1.4% 증가했으며, 증가율이 계속하여 둔화세다. 상반기 중국 자체로 연구개발한 게임의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이 1,301억 위안(약 23조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3% 증가하여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중국 자체로 연구개발한 게임의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은 85억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11.6% 증가하였고, 주요 수출대상국은 미 ...
  • 박마틴
    모두가 즐기는 국민 여가생활로의 정착, 게임 시장 확대 방안 논의
    뉴스포인트2021-03-22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3월 22일 오후 4시, 한국게임산업협회(서울시 강남구 역삼로)에서 게임사, 한국게임산업협회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게임산업 발전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심을 표명하는 한편, 업계 요청 사항 등 게임 시장의 확대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게임산업은 고성장을 거듭하며 우리 경제 핵심산업으로 올라서고 있다. 특히 작년 한 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전반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게임산업은 비대면·온라인 제공·유통이라는 특성을 바탕으로 성 ...
  • 서성열
    광주 북구, 증강현실 체험 게임 ‘비엔날레 런닝맨’ 운영
    전남인터넷신문2021-09-12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제9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기간 동안 비엔날레전시관과 중외공원 일원에서 게임형 증강현실 프로그램인 ‘비엔날레 런닝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북구 맛있는 예술여행센터가 디자인비엔날레 홍보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포켓몬 고(GO)와 같이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기반으로 하는 증강현실 게임이다. 게임 참여자는 증강현실(AR)이 구현되는 활과 스마트폰을 사용해 미술품을 훔치려는 좀비 도둑과 싸우며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임무를 완수 후 게임이 종료되면 체험 ...
1 2 3 4 5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