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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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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박홍식
    “은퇴 후를 기대하는 중장년층은 4명 중 1명뿐”
    부산경제신문2020-12-07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부모는 봉양해야 하지만 자신은 자식에게 경제적으로 의지하고 싶어 하지 않는 이른바 ‘낀 세대‘인 5060세대. 이들이 은퇴 후를 생각하면 불안해한다는 통계가 나왔다. 20일 발표한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의 ‘중장년층의 은퇴 후 재무계획’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은퇴 후 펼쳐질 제2의 인생을 생각하면 기대된다는 응답자는 23%에 그쳤고 49%가 불안하다고 밝혔다. 모르겠다는 답변도 28%에 달해 은퇴 후 생활에 불안함을 느끼는 사람이 기대감에 차 있는 사람보다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설문은 ...
  • 김지연
    5060세대 “재취업 역량 교육에 돈 지불 기꺼이”
    케이앤뉴스 KN NEWS2021-01-08
    100세 시대를 넘어 이제 120세 시대가 열리고 있다.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이 날로 빨라지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일까? 인생3모작을 준비해야 하는 5060세대는 취업 연계가 되고 알찬 콘텐츠의 재취업 역량 교육이라면 유료라도 적극적으로 이용하겠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 임팩트피플스 조사 결과 2020년 12월 발표한 임팩트피플스 설문조사에 의하면 현재 퇴직한 5060세대 79.4%는 재취업을 위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직 퇴직하지 않은 5060세대도 퇴직자와 마찬가지로 재취업을 위한 프로그램과 서 ...
  • 박다솔
    임팩트피플스: 코로나19 발생 이후 온라인 쇼핑 증가한 중장년층 72%
    The Psychology Times2021-02-17
    코로나19 발생 이후 중장년의 온라인 쇼핑 증가 및 라이브커머스 구매 여부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있다. 이전에는 온라인 쇼핑의 주요 고객 연령층이 20·30세대였지만, 언택트 시대가 열리며 50·60세대가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중장년층 72%는 코로나19 발생 이전보다 온라인 쇼핑을 더 많이 한다는 설문조사가 발표됐다. 코로나19로 사람이 많은 마트로 장을 보러 가는 게 아니라 집에서 인터넷으로 필요한 것을 구매하는 중장년층이 증가했다는 것. 이렇듯 코로나19 팬데믹은 중장년층의 쇼핑패턴에도 변화 ...
  • 이건희
    '섀도우 클라우드' 클로이 모레츠, 할리우드 여동생→여전사 완벽변신
    뉴스포인트2021-03-05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뉴스포인트 이건희 기자] <데드풀><어벤져스> 제작진의 고공 크리처 액션 <섀도우 클라우드>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클로이 모레츠의 변신에 예비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섀도우 클라우드>는 오직 남성 조종사만이 허가된 제2차 세계대전, 극비 임무를 맡고 수송선에 탑승한 여성 비행 장교 '개릿'(클로이 모레츠)이 하늘 위 괴생명체와 맞닥뜨리며 펼쳐지는 고공 크리처 액션이다. <킥 애스> 시리즈의 소녀 히어로 '힛 걸', <렛 미 인>의 뱀파이어 소녀 '에비' 등 할리우드 대표 국민 여동생으로 국내 관객들 ...
  • 김용호
    "섀도우 클라우드". 클로이 모레츠, 할리우드 여동생에서 여전사로 전격 변신!
    뉴스포인트2021-03-08
    [뉴스포인트 김용호 기자] 고공 크리처 액션 '섀도우 클라우드'가 '엑스맨''반지의 제왕' 시리즈로 알려진 스튜디오 웨타 디지털의 참여로 기대를 더하는 가운데, 클로이 모레츠의 새로운 변신 역시 화제다.​'섀도우 클라우드'는 오직 남성 조종사만이 허가된 제2차 세계대전, 극비 임무를 맡고 수송선에 탑승한 여성 비행 장교 '개릿'(클로이 모레츠)이 하늘 위 괴생명체와 맞닥뜨리며 펼쳐지는 고공 크리처 액션.​'킥 애스' 시리즈의 소녀 히어로 ‘힛 걸’, '렛 미 인'의 뱀파이어 소녀 ‘에비’ 등 할리우드 대표 국민 여동생으로 국내 관객 ...
  • 박다솔
    임팩트피플스: 신중년이 선택한 ‘내 인생 최고의 국내여행지’ 설문조사 공개
    The Psychology Times2021-04-05
    임팩트피플스가 공개한 신중년이 선택한 내 인생의 최고의 국내여행지펜데믹 사태로 해외로 향하는 길이 막히며, 국내 여행의 수요가 점차 높아지기 시작했다.시니어 전문기업 임팩트피플스는 50세 이상 신중년 759명을 대상으로 ‘내 인생 최고의 국내여행지와 다시 가고 싶은 혹은 앞으로 가고 싶은 국내여행지’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주도’에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제주도를 선택한 이유로는, 이국적인 풍경과 개방감, 다양한 체험, 풍성한 먹을거리 등을 꼽았다.이번 설문조사는 여행시리즈 2탄으로, 임팩트피플스의 ...
  • 박솔
    원안위, ㈜피플스 "온열찜질기" 수거 명령
    뉴스포인트2021-04-16
    온열찜질기 3종 제품안전성 평가 결과[뉴스포인트 박솔 기자] 원자력안전위원회는 ㈜피플스의 온열찜질기 총 3종 1,731개 제품이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상 결함가공제품으로 확인됨에 따라 해당제품을 즉시 회수조치 하였습니다.원안위는 ㈜피플스에 대한 현장조사와 제품 안전성 평가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피플스는 2018년 11월부터 ’20년 8월까지 중국에서 총 3종 2,239개온열찜질기를 수입하여 판매하였다.제품에 포함된 방사능 물질 분석결과, 3종 모두 연간 방사선피폭선량이 0.0104∼0.0361mSv/y에 해 ...
  • 박다솔
    임팩트피플스: 5060 신중년 남성 10명 가운데 7명 “요실금 걱정한 적 있다”
    The Psychology Times2021-04-27
    우리나라 50~60대 신중년은 요실금 패드 활용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요실금이란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요도를 통하여 소변이 나오는 증상으로, 보통 남성에 비해 요도가 짧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 하지만 최근들어 전립선 질환을 비롯한 여러 요인으로 남성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주식회사 임팩트피플스는 ‘신중년 소비 및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탐구 보고서’에서 50세 이상 558명을 대상으로 요실금 증상과 요실금패드 이용에 대한 생각을 조사한 결과 “현재 요실금 증상이 있는” 경우는 전체 응답자의 22%였지만, ...
  • 박다솔
    임팩트피플스: 5060 신중년 생활비 아껴도 안티에이징 지갑 확 연다
    The Psychology Times2021-06-22
    임팩트피플스가 전국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미용 조사를 실시했다 100세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외모에 대한 욕구는 2030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것과 달리, 5060세대들의 외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졌다.5060 신중년들이 젊고 건강한 외모에 대한 욕구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 모두 10명 중 약 7명이 안티에이징 시술에 긍정적이었으며 탈모치료와 리프팅, 보톡스, 레이저 등을 경험했거나 고민 중이며 안티에이징 시술에 연간 100만원 이상 지불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5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설문은 유한킴 ...
  • 박다솔
    임팩트피플스: 5060 신중년 10대 못지않은 스마트폰 몰입, 하루 3시간 이상 사용
    The Psychology Times2021-06-30
    5060 신중년의 60%가 하루 3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가장 즐겨 보는 콘텐츠는 유튜브(67.1%), 영화/드라마(37%), 뉴스(36.8%)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콘텐츠를 구독하고 있다는 응답자는 11%에 그쳤으나 52%가 유료 구독 의향이 있으며 적정 금액은 월 5000원이라고 답했다.이번 설문은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 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24일 14번째 온라인 리서치 ‘시니어 콘텐츠 구독 리뷰’ 설문결과를 발표했다. 6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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