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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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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박홍식
    부산시설공단, 제 5기 청렴옴부즈만 위촉
    부산경제신문2020-10-29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부산시설공단은10월28일 공단 본사3층 임원실에서 부패예방과 경영 투명성 제고를 위해 제5기 청렴 옴부즈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정전문가,대학교수,시민단체,변호사,회계사,기술사,노무사 등 외부 전문가7명으로 구성된부산시설공단 청렴옴부즈만은 지난2012년10월, 1기 옴부즈만(3명)구성을시작으로 최근4기 옴부즈만(6명)까지8년간 운영되어 왔으며 정기회의 및 특별점검 등총34회의 활동을 해왔다.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새로 보강한 청렴 옴부즈만 제도의 내실있는운영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
  • 천병선
    염종현 도의원, “감사위원회 설치는 시대정신이며, 시민감사관제 참여확대” 지적
    수도권탑뉴스2020-11-10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염종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1)은 9일(월) 기획재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감사관의 행정사무감사에서‘합의제 감사위원회 설치와 시민감사관제의 참여확대 ’에 대해 질의했다.염종현 의원은 지난 10월 업무보고할 때, 감사관도 독임제가 아닌 합의제 체계인 감사위원회설치가 시대정신에 맞다는 것에 동의했는데 행정안전부의 결과만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 대해 행정안전부의 법령개정이 없어도 할 수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집행부의 열정이 부족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내년도 조직개편에 감사위원회 설치를 기획조정실과 협의후 추진 ...
  • 전순애
    안성시, 시민 권익 보호를 위한 ‘안성시 시민옴부즈만’ 위촉
    경기뉴스탑2020-11-27
    시민옴부즈만위원 위촉식(사진=안성시 제공)[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지난 26일 시민의 고충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안성시 시민옴부즈만’을 새롭게 위촉하고, 시민옴부즈만으로 접수된 고충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했다.시민옴부즈만은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고충민원을 처리하여 시민의 기본적 권익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날 위촉된 시민옴부즈만은 2년의 임기동안 시민의 입장에서 고충민원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처리함으로써 시민 ...
  • 서성열
    광주 북구, 민원서비스 수준 전국 지자체 중 ‘최상위’
    전남인터넷신문2021-01-14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의 민원서비스 수준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북구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직접 접하게 되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04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 18개 지표를 ...
  • 김유지
    부천시,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3년 연속‘최우수’등급 달성
    경기뉴스탑2021-01-19
    부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김유지 기자]부천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가’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관련 적극행정 추진 노력도, 고충민원 만족도 등 4개 지표를 평가했다. 이후 전문가의 서면심사와 민원만족도 조사를 거쳐 기관별 등급이 부여됐다. 이번 평가에서 부천시는 동일 평가군에 속한 타 기초자치단체의 평균 점수보다 36.16점이 높은 95.41점을 받았다. ...
  • 천병선
    부천시,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3년 연속‘최우수’
    수도권탑뉴스2021-01-19
    부천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가’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관련 적극행정 추진 노력도, 고충민원 만족도 등 4개 지표를 평가했다. 이후 전문가의 서면심사와 민원만족도 조사를 거쳐 기관별 등급이 부여됐다.이번 평가에서 부천시는 동일 평가군에 속한 타 기초자치단체의 평균 점수보다 36.16점이 높은 95.41점을 받았다. 이는 1997년 전국 최초로 ‘시민옴부즈만’ 제도를 도입하며 탁월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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