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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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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임성규
    강진군, 점자민원 안내 책자 제작으로 시각장애인 편의 증진
    뉴스포인트2022-05-13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강진군이 시각 장애인의 민원 업무 편의 증진을 위해 점자 민원업무 안내 책자를 제작해 군청 민원실과 읍‧면사무소, 관내 장애인 복지관 등에 비치, 배부했다. 책자에는 강진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민원시책 및 주요 민원 서비스 안내, 장애인 복지시책이 수록돼 있으며,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민원서비스 신청 시 불편한 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민원실 외‧내부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 비치, 사회적 배려대상자 우선 창구 운영, 확대경, 보청기, 휠체어 등 편의용품을 비치해 누구나 서비스 ...
  • 김형중
    SK 최태원 회장, 기업 가치 극대화 하는 방향 지적해 강조
    케이앤뉴스 KN NEWS2022-06-19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파이낸셜 스토리를 다시 구성하고, 경영시스템도 재구축할 것을 주문했다. ▲ (사진)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2년 SK 확대경영회의’에서 마무리 발언을 하고 있다.글로벌 경제 위기 등 불투명한 경영 환경 속에서 기업 가치와 직결되는 이른바 ‘SK 경영시스템 2.0’으로의 체질 개선 필요성을 지적한 것이다.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17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2022년 확대경영회의’에서 “현재 만들어 실행하고 있는 파이낸셜 스토리는 기업 가치와는 ...
  • 이윤기
    고양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5년 연속 상승
    경기뉴스탑2023-06-02
    2022년 유기한민원처리 우수자 표창장 수여식 및 간담회(사진=고양시 제공)[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특례시의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5년 연속 상승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고양시 행정서비스 만족도는 9.25점으로 2018년 8.9점에서 5년 연속 상승해 시민 눈높이 행정이 큰 결실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만족도는 2021년 9.17점에서 0.08점 상승하며 큰 폭으로 상승했다. 민원처리기간 단축, 민원서류 간소화, 시민친화적인 민원환경 조성 등이 민원처리의 체감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 처리절차‧서류 간소화… ...
  • 임성규
    군산시청 민원실, 민원편의 서비스 제공
    뉴스포인트2022-10-30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군산시청 민원실 내 다양한 편의시설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실 내에는 군산 추억 기념 포토존, 정보검색코너, 민원상담실, 유아휴게실, 북카페, 건강체크존과 노약자를 위한 돋보기, 확대경, 휠체어 등 편의장비와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스럽게 이용할 수 있다. 군산 추억 기념 포토존은 군산의 명소인 고군산군도, 은파호수공원 등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직접 출력하거나 핸드폰 또는 이메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출생이나 혼인신고 후에 포토존을 이용하 ...
  • 임성규
    경북교육청, 고객의 눈높이에서 민원서비스 개선한다
    뉴스포인트2022-11-2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경북교육청은 지난 23일 경상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관(구미)에서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4분기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단’은 민원인이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하고 불편한 제도나 절차 개선 사항, 구비서류 감축, 서식 및 시스템 개선 등 교육관련 제도 전반을 교육수요자가 직접 찾아 건의·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학부모와 경북도민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발굴단은 지난 3번의 협의회를 통해 24건의 개선과제를 제안했으며, 이 중 ...
  • 김상봉
    강진군, 시각장애인용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 제작
    전남인터넷신문2021-05-26
    강진군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를 제작했다. (사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민원업무안내서’는 ▲강진군 기본 현황 및 소개 ▲읍‧면사무소 전화번호 안내 ▲주요 민원 서비스 안내 및 제증명 수수료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등 생활에 필요한 민원정보로 구성했다. 제작된 안내서는 이달 말부터 군청 및 11개 읍‧면사무소,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군은 안내서 제작을 통해 민원실을 방문하는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민원업무 처리와 행정서비스 접근성 강화로 공감‧소통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
  • 김용호
    강진군, 시각장애인용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 제작
    뉴스포인트2021-05-25
    [뉴스포인트 김용호 기자] 강진군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를 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민원업무안내서’는 강진군 기본 현황 및 소개, 읍‧면사무소 전화번호 안내, 주요 민원 서비스 안내 및 제증명 수수료,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등 생활에 필요한 민원정보로 구성했다.제작된 안내서는 이달 말부터 군청 및 11개 읍‧면사무소,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군은 안내서 제작을 통해 민원실을 방문하는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민원업무 처리와 행정서비스 접근성 강화로 공 ...
  • 임성규
    진도군,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노력
    뉴스포인트2022-05-0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진도군은 민원봉사과 전 직원이 봄을 맞아 새 근무복을 착용하고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새롭게 다짐했다. 민원봉사과 직원들은 계절에 맞는 근무복을 착용하고 언제나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된 근무복은 깔끔한 정장 차림의 복장으로 민원봉사과 내 창구 민원 직원들에게 지급됐다. 산뜻한 새 근무복을 갈아입은 직원들의 표정은 한결 더 밝아졌고, 진도군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민원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 김동국
    진도군,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노력
    전남인터넷신문2022-05-04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진도군은 민원봉사과 전 직원이 봄을 맞아 새 근무복을 착용하고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새롭게 다짐했다. 민원봉사과 직원들은 계절에 맞는 근무복을 착용하고 언제나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된 근무복은 깔끔한 정장 차림의 복장으로 민원봉사과 내 창구 민원 직원들에게 지급됐다. 산뜻한 새 근무복을 갈아입은 직원들의 표정은 한결 더 밝아졌고, 진도군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민원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민원봉 ...
  • 전순애
    안성시, 사회적 약자 ‘우선 배려창구’ 운영
    경기뉴스탑2022-08-23
    사회적 약자 우선 배려창구(자료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시청 민원실을 찾는 노약자, 임산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우선 배려창구’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전용 창구는 사회적 약자가 민원실을 방문할 경우 순서에 상관없이 배려 창구를 통해 민원서류를 우선적으로 발급하는 등 사회적 약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된 것이다. 시는 사회적 약자가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민원실을 방문하면 전용창구로 안내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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