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렬
  • 기간
  • 언론사
    언론사 전체보기
  • 기자명

    기자명

    기자 내 포함 단어

  • 옵션유지
  • 상세검색
    특이

    기본검색의 결과 범위를 줄이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도움말초기화

뉴스

1-101,031

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서성열
    ‘욕하고 소리지르고’…나주시, ‘특이 민원인’ 대응 모의훈련 실시
    전남인터넷신문2024-07-31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선생님, 계속 이러시면 경찰에 신고할 수밖에 없습니다”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특이 민원인에 대한 피해 예방에 나섰다.나주시는 최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다른 민원인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위법행위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경찰서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모의훈련은 정부의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진행됐으며 민원인이 인감증명서를 발급하는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을 가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
  • 김용호
    남해군,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뉴스포인트2021-05-07
    [뉴스포인트 - 1위 문화/예술뉴스 김용호 기자] 남해군은 6일 군청 민원실에서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이민원 비상 상황에 대비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경찰과 합동으로 ‘민원실 특이민원 발생대비 모의훈련’을 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실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응으로 극단적인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경찰서와 연결된 비상벨의 정상 작동 여부와 신속 출동 여부도 함께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이날 훈련에서는 특이 민원인의 폭언·폭행 ...
  • 장동근
    과천시,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 및 교육
    경기뉴스탑2024-07-09
    특이민원 대응교육9사진=과천시 제공)[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가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보호를 위해 이달초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을 제작해 전체 부서에 배포하고, 지난 8일 시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교육’을 실시했다. 과천시가 제작한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에는 민원인의 권리와 의무, 특이민원 법적 대응 방법, 공무원 보호 지원 제도 등 특이민원을 응대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이 담겨있다.시는 직원들이 해당 내용을 쉽고 빠르게 숙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8일과 17일, 26일 세차례 ...
  • 임태균
    경산시, 특이 민원 발생대비 모의훈련 실시
    뉴스포인트2021-07-16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경산시는 15일 시청 민원실에서 경산경찰서, 보안업체와 함께 폭언·폭행 상황을 가정한 특이 민원 비상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모의훈련은 공무원 폭행 사건 등 빈번하게 발생하는 민원인의 폭행으로부터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민원 대응 매뉴얼에 따라 특이 민원 제지, 비상벨 호출, 민원인과 피해공무원 대피, 경찰 출동, 가해 민원인 제압 순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해 대응 효과를 높였다. 시는 앞으로도 모의훈련을 지속해서 ...
  • 김철중
    무안군 특이(악성)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전남인터넷신문2024-05-10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9일 군청 민원실에서 무안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실 특이(악성)민원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이번 훈련은 최근 증가하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인 2차 피해예방 및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훈련은 비상상황 매뉴얼에 따라 ▲비상대응반(신고·상황대처·대피·구호반)구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제지 ▲녹음·녹화 실시 ▲경찰서 112 연계 비상벨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출동 및 인계 순으로 진행되었다.또한 9개 읍·면사무소 민 ...
  • 장동근
    의왕시, 직원보호를 위한 특이민원 대응교육 실시
    경기뉴스탑2024-07-01
    특이민원 대응교육(사진=의왕시 제공)[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특이민원 대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겪고 있는 민원 공무원의 보호와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특이민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민원처리법 ▲형사사건 절차 ▲위법민원행위의 처벌 ▲법적대응 방법 ▲공무원 법률지원 ▲위법행위의 유형별 판례를 통한 구체적인 사례 공유 등 특이민원으로 피해가 ...
  • 전순애
    안성시, ‘특이민원 대응팀’ 구성 .. 악성민원 적극 대처
    경기뉴스탑2024-06-05
    안성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 안성시는 최근 증가하는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특이민원 대응(T/F팀)'을 구성하고 오는 6월부터 운영한다. ‘특이민원 대응(T/F팀)’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행정안전국장이 총괄반장이 되어 3개 부서(감사법무담당관, 행정과, 토지민원과)와 공무원 노동조합 안성시지부로 구성됐으며, 악성 민원 피해 공무원 지원, 법률 상담 · 법적대응을 지원한다. 향후 안성시는 행정안전부「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에 따라 부서 내 ...
  • 김용호
    양산시, 특이민원 대비 비상 모의훈련 실시
    뉴스포인트2021-06-17
    [뉴스포인트 김용호 기자] 양산시는 지난 16일 시청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상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민원업무처리 중 발생 할 수 있는 민원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사건 등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고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이날 훈련은 행정안전부 ‘공직자 특이민원응대 매뉴얼’을 바탕으로 특이민원 제지,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민원인 대피 등 단계별 가상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됐으며, 특히 민원 ...
  • 서성열
    목포시, 특이민원(폭언‧폭행) 대비 비상대응 모의 훈련
    전남인터넷신문2024-05-01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목포시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대한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달 30일 시청 민원봉사실에서 “특이민원 대비 비상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경찰과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폭언·폭행 위협 상황을 가정해 자치행정복지국장 총괄의 비상대응반을 편성, 민원인 폭언 중단 요청 및 진정 유도, 사전고지 후 녹음·촬영, 비상벨 호출로 경찰관 출동 등 실제상황을 반영한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비상벨을 활용한 경찰의 현장 출동으로, 특이 민원인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과 ...
  • 장동근
    과천시,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경기뉴스탑2022-08-11
    특이 민원 대비 모의훈련(사진=과천시 제공)[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및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난 10일 과천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실 내 특이 민원 발생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과천시청 민원실에서 진행된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날 훈련은 민원인의 폭력 행위 발생 상황을 가정한 가운데, 민원인 진정 유도, 비상벨 작동, 경찰 출동, 상황 제지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원실 내 ...
1 2 3 4 5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