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03,283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인천시, 커피 한잔이 주는 위안과 음악 한 곡이 주는 행복
- 뉴스포인트2022-06-01
-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인천광역시는 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공연 '커피콘서트'의 올해 네 번째 무대가 6월 15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크로스오버 인문학을 즐길 수 있는 이번 무대의 중심에는 음악평론가 조희창이 있다. 그는 '소니뮤직'의 클래식 담당을 시작으로 월간 '객석' 기자와 KBS 클래식FM 작가 등을 맡아 활동했으며, 철학·역사·문학 등 다양한 분야와 음악을 접목해 강의와 공연 해설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전설 속의 거장', '조희창의 에센셜 클래식', '클래식이 좋다' 등이 있다. ...
- 이디야커피, ‘복합 블렌딩 커피 및 그 제조방법’ 특허 등록... "커피 향·맛 극대화"
- 더밸류뉴스2023-04-18
-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드림팩토리의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로스팅 전 블렌딩과 로스팅 후 블렌딩을 복합적으로 적용하여 커피의 향과 맛을 극대화한 ‘이디야 블렌드’를 생산했다.이디야커피는 ‘이디야 블렌드’를 생산하는 ‘복합 블렌딩 커피 및 그 제조방법’을 특허로 등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지난 22년간의 가맹점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피 맛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온 것에 대한 결과물이다.‘복합 블렌딩 커피 및 그 제조방법’은 여러 산지나 종류의 원두를 혼합해 맛과 향이 뛰어난 커피를 제공하는 기술이다.소비자들의 커 ...
- SPC 커피앳웍스, 국내 재배 커피 활용한 ‘오!서울 블렌드’ 선보여
- 더밸류뉴스2023-10-13
- SPC(회장 허영인)가 자회사인 커피앳웍스에서 국내 재배 커피를 선보인다.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국내에서 재배된 커피를 활용한 ‘오!서울 블렌드(OH!SEOUL BLEND)’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커피앳웍스의 오!서울 블렌드는 한국 커피 농가의 판로 확대 지원과 커피 산업 발전을 위해 기획해, SPC가 전남 고흥의 커피농장 ‘나로’에서 직접 재배한 커피를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SPC는 고흥 나로 커피의 떼루아(고유의 향미)를 부각시키면서 균형감 있는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해 콜롬비아와 ...
- 현미 커피와 전남 작두콩 커피
- 전남인터넷신문2021-07-07
- [전남인터넷신문]커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북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 또는 아라비아반도의 남부 예멘 원산의 커피가 우리나라에 처음 등장한 것은 1890년경으로 알려져 있다. 기호품에서 필수품화되어 버린 커피에는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카페인은 각성효과로 인해 집중력을 높이고 졸음을 퇴치에 도움을 주나 부작용도 많다. 카페인 부작용에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데, 교감신경이 항진되어 심장 박동이 빨라지면서 두근거림, 심장이 뻐근함, 잠이 안 오는 증상이 있다. 카페인이 위점막을 자극하여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속 ...
- GS리테일, 스페셜티 커피 '테라로사'로 커피 대중화 나선다
- 더밸류뉴스2022-06-20
-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 김호성)이 커피 문화 발전에 적극 나선다.20일 GS리테일은 스페셜티 커피로 알려진 ‘테라로사’와 업무 협력을 진행하고 이달 30일 ‘어센틱 블랙커피’, ‘어센틴 카페라떼’ 등 컬레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양사는 오늘 한남동에 위치한 ‘테라로사 한남점’에서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 부문장(상무)과 장민혜 학산 테라로사 마케팅 총괄(상무)가 참석해 스페셜티 커피 문화 확산과 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상품과 마케팅 노하우 활용', '독점 상품 개발', '신규 카테고리 발굴 ...
- 해조류로 만든 '커피볼', 커피 캡슐의 대안으로 주목
- 비건뉴스2022-09-14
-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 오염 문제를 안고 있던 커피 캡슐에 획기적인 대안이 나왔다. 최근 스위스의 커피 브랜드에서 퇴비화 가능한 커피 캡슐을 선보인 것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카페를 찾는 대신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까다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커피 캡슐 소비량도 증가하고 있는데 지난해 12월 유로모니터가 추산한 국내 캡슐커피 시장 규모는 1980억원으로 2019년 대비 42.7% 증가한 수치다. 커피 캡슐 사용 ...
- 담양 커피 농장과 커피드립 죽공예품
- 전남인터넷신문2020-11-20
- 대나무의 고장 담양에는 커피농장이 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커피 열매를 따서 볶고, 분쇄해서 직접 내려 마시기까지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 농장은 남위 25도부터 북위 25도 사이의 열대·아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커피나무를 북위 35도에서 재배에 성공했다. 커피나무 재배와 활용에 초점을 맞춘 비즈니스 모델도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담양 커피 농장의 성공은 커피 재배라는 화제성, 150만명 가까이 되는 광주시와 인접해 있는 지리적 조건, 농장주의 참신한 발상과 추진력이 이루어낸 성과이다. 이 성과는 전남 농업 ...
- 싱가포르 커피 체인점 '플래시 커피', 1500만달러 규모 투자 유치 성공
- 뉴스포인트2021-04-07
- 싱가포르 커피 체인점 '플래시 커피(Flash Coffee)'가 1,500만달러(약 17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플래시 커피'는 로켓인터넷(Rocket Internet)이 지원하는 기술 지원(tech-enabled) 커피 체인점으로, 지난 2020년 1월 문을 열었다. 현재 싱가포르와 태국,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50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장은 목표 수익률을 달성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임을 입증했다.화이트스타캐피탈(White Star Capita ...
- 나를 깨우는 에너지 커피 ‘G7커피’, ALWAYS AWAKE ON 캠페인 진행
-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4-26
-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G7커피가 ‘ALWAYS AWAKE ON’ 캠페인을 개최하고, 첫 프로젝트로 2022년 OFF 돼 있던 일상을 ON 하며 활기차게 시작하기 위한 ‘워라밸 에너지 O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루하루가 전쟁터인 직장에서 촌각을 다투는 현대인들의 워라밸을 응원하고, 에너지를 충전시켜 그동안 OFF 돼 있었던 에너지나 일상을 ON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먼저, G7커피는 ‘워라밸 에너지 ON’ 이벤트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총 2가지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 ...
- 올인커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해줄 플레이버 커피 개발
- 라온신문2022-11-07
- [라온신문 조윤정 기자] 커피 업계에서는 떼루아(기후, 고도, 토양 등 재배환경)가 만들어낸 향미를 가치 있게 평가하는 스페셜티 커피에 관해서 관심이 높아지며 커피를 생산하는 농부들도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며 새로운 가공 방법들이 많아졌다. 특별한 커피를 찾기 위한 노력은 커피 제3의 물결에서 아주 중요한 키워드로 여겨진다. 기존의 가향커피(Flavored, Infused Coffee)는 원두에 인위적으로 향을 입혀 일반적으로 커피에서 느끼기 어려운 향미들을 가진 커피로 헤이즐넛, 피칸, 바닐라 향 등이 대표적이었다. 아무래도 ...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