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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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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전수영
    CJ ENM, 日 지상파 TBS그룹과 손잡고 현지 시장 본격화
    뉴스케이프2021-06-15
    CJ ENM이 일본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TBS그룹과 전략적 제휴을 맺고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CJ ENM과 TBS그룹 양 사는 15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타깃 콘텐츠 공동제작과 사업협역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사가 보유한 글로벌 콘텐츠 제작 역량과 글로벌 네트웤르르 기반으로 드라마, 영화, 예능,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공동 기획·제작·배급하고 웹툰·만화 공동제작, 오프라인 콘서트 기획, 콘텐츠 포맷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CJ ENM과 TBS그룹은 한국과 일본 ...
  • 민형준
    방통위‧과기부, 지상파 UHD방송 활성화 계획 발표…23년 시‧군 지역 확대
    뉴스케이프2020-12-09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12월 9일 수요일 '지상파 UHD방송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정책방안은 2015년 '지상파 UHD 방송 도입을 위한 정책방안'에 대한 성과평가를 토대로, 달라진 산업‧기술‧정책 여건과 전망을 반영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정부는 올 3월부터 방송사·연구기관 등과 함께 활성화 추진단 등을 운영해 UHD ▲전국 방송망 구축 ▲ 콘텐츠 확대 ▲수신환경 개선 ▲혁신 서비스 도입·확대 방안 등을 논의하고 방송사, 통신사, 가전사 등 이해관계자 의견을 폭넓게 ...
  • 김용호
    "지상파로 여는 다채널, VoD, 이동방송 구현"
    뉴스포인트2021-04-02
    방송통신위원회[뉴스포인트 김용호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상파 차세대 방송서비스 시연회를 4월 2일(금) 오후 제주도 테크노파크 인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시연회는 방통위와 과기정통부가 2020년 12월 9일 발표한 「지상파 UHD방송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과 연계하여, 지상파 UHD 방송 표준인 ATSC 3.0 기술을 기반으로 방송·통신 융합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지상파 차세대 방송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시연회에는 한상혁 방통위원장,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정필모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
  • 최효열
    도쿄올림픽 개막 지상파 방송 줄줄이 결방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7-23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2020 도쿄올림픽’이 개막한 가운데 지상파 3사가 본격적인 올림픽 중계를 위해 편성을 변경하면서, 드라마 ‘펜트하우스3’부터 예능 ‘놀면 뭐하니?’ 등 인기 프로그램들의 결방이 줄줄이 예정돼 있다. KBS1 일일드라마 ‘속아도 꿈결’은 다음 달 4일까지 방송하지 않는다. KBS2 일일 드라마 ‘빨강구두’ 역시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주간 방송을 쉰다. KBS2 인기 주말 드라마인 ‘오케이 광자매’도 방송되지 않는다. ‘오케이 광자매’는 24일과 31일 두 차례 ...
  • 이동재
    방통위-과기정통부, KBS 다채널·이동형 시범방송 추진
    뉴스포인트2021-07-20
    뉴스포인트 이동재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하계올림픽 기간인 7월 23일부터 지상파 UHD 방송기술인 ATSC 3.0을 활용한 다채널․이동형 시범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방송은 방송통신위원회와 과기정통부가 작년 12월 9일 공동으로 발표한 「지상파 UHD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의 후속조치로, UHD 방송기술을 활용한 ‘다채널 방송 확대’ 및 ‘지상파 UHD 방송망을 활용한 이동형 서비스 도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KBS는 다채널 시범방송을 통해 수도권 지역에서 신규로 송출되는 9-2채널을 금번 ...
  • 박마틴
    방통위, '20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결과 발표
    뉴스포인트2021-03-24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3월 24일「2020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결과를 발표했다.방송통신위원회는「방송법」제35조의5에 따라 방송시장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국회에 보고한다.이번 평가는 2019년도 방송시장에 대한 경쟁상황을 유료방송시장, 방송채널거래시장,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 방송광고시장으로 단위시장을 획정하여 경쟁상황을 평가한 것이다.절차는 단위시장 획정→평가지표 개발→자료 수집 및 측정→분석 및 평가로 진행되는데, 단위시장 획정 ...
  • 민형준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 작년 국내 전체 방송시장 17조 7000억원 규모
    뉴스케이프2020-12-17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2019년도 국내 방송산업 현황을 담은 ‘2020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방송산업 실태조사’는 정부 정책, 기업의 경영계획 및 학계·연구소 등의 학술연구 등을 위한 방송산업 기초자료로, 방송매출 1억원 이상의 모든 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200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다. 2019년 말 기준 우리나라 방송시장 규모는 방송매출액 기준으로 17조 7000억원으로 전년대비 2.1% 증가했으나, 2010년 이후 증가율은 지속적으로 둔화하 ...
  • 김상중
    디지캡, 美SBG와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 및 지원 계약 체결
    케이앤뉴스 KN NEWS2021-03-03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은 미국 최대 규모 지상파 사업자인 싱클레어 방송 그룹(SBG)과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 및 지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디지캡, 美SBG와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 및 지원 계약 체결이번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 및 지원 계약은 미국 현지에서 ATSC 3.0 표준에 따라 NextGen TV로 전환하는 싱클레어 방송 그룹의 방송국들에게 디지캡의 차세대 방송서비스 솔루션인 디지캐스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공급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싱클레어 방송 그룹 Mark Aitken 부사장은 “현재 SBG의 ...
  • 임철환
    MBC 디지털 예능 '마녀들', 엔터테이너 '강소연'과 함께 펼치는 야구 도전기!
    전남인터넷신문2021-01-14
    [전남인터넷신문]현재 디지털 플랫폼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웹 예능 '마녀들'이 지상파 MBC와 케이블 TV에 편성 화제가 되고 있다. ▲ 예능프로젝트 마녀들 강소연 캡처MBC 측에서는 "지난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와 유튜브에서 선공개된 MBC 스포츠 예능 '마녀들'을 이제 지상파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마녀들'은 야구 마니아로 알려진 여자 연예인과 일반인 여자 사회인 야구선수가 팀을 구성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스포츠 미션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젝트다. 프로그램을 ...
  • 임태균
    금산군, 전혜빈 주연 인삼홍보 CF 전국 방송
    뉴스포인트2021-09-03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전혜빈이 금산인삼 홍보 모델로 나선다. 3일 금산군에 따르면 전혜빈을 주연으로 하는 금산인삼 홍보 영상이 오는 6일부터 전파를 탄다. 전혜빈은 KBS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서 독립적이고 따뜻한 성격을 소유한 둘째 딸로 열연 중이다. 건강한 여전사 이미지에서 정의롭고 똑소리 나는 야무진 여성으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다. 금산인삼 홍보영상에서 전혜빈은 다양한 캐릭터를 자신 있게 소화하는 배우로 등장한다. 철저한 자기 관리와 함께 면역력을 위해 금산인삼을 먹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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