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01,820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금천구, 편리하고 배려하는 민원실…`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 서남투데이2024-10-31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에서 재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시도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세무, 경찰 등)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금천구는 2021년에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됐으며, 올해 재인증 공모에 도전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선정으로 2027년까지 3년간 우수기관의 지위가 유지된다. 심사 과정은 서면 평가와 현지실사, 비밀 평가원(미스터리 쇼 ...
- 고흥군, 군청 민원실 이용객 안전하고 편리하게 새단장
- 전남인터넷신문2024-07-09
-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방문 민원인 누구나 차별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군청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환경을 재정비했다.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은 국적, 성별, 연령, 장애 여부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나 환경을 디자인하는 것을 말한다.군은 방문 민원인이 해당부서․창구․편의시설(수유실, 농협 등)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청사 주출입구와 민원실 바닥에 유도로 표시 등을 강화하고, 민원실 출입문과 가까운 창구 ...
- 논산시청 민원실,‘국민행복민원실’로 공인! 국무총리상 수상
- 굿모닝논산2022-11-28
- 논산시 민원실,‘국민행복민원실’로 공인! 국무총리상 수상해-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선정… 친절 민원서비스 빛나 - - 25일 정부서울청사 방문해 표창 수상… 28일 오전 민원실서 인증 현판제막식 개최 -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에 우수기관으로 선정,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백성현 논산시장과 시 관계자들은 지난 25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회 민원의 날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표창’에 참석해 국무총리상을 전수받았다. 이어 28일 오전 시청 민원실 ...
- 홍성군 민원실, "국민행복 민원실"의 명성 이어간다
- 뉴스포인트2022-01-18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홍성군 민원실이 지난해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국민행복 민원실'로 지정받은 후 2022년은 매주 일일 친절리더 교육을 통해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 있다. 홍성군 민원지적과는 고객이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민원 업무 담당자 및 민원지적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민 섬김 행정을 실천코자 매주 수요일 오전 08시 40분 직원들이 일일 친절 리더가 되는 친절 교육을 시행한다. 보통 친절교육은 강사나 부서장들로 교육을 진행하고 이루어지지만 홍성군 민원지적과는 팀장부터 신규직원까지 일일 친절 리더가 되는 ...
- 경산시 서부2동,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뉴스포인트2022-08-10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등으로부터 비상대응능력을 구축하고자 서부지구대와 연계하여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올해 2차례 실시한 모의훈련은 민원실 특성상 빈번하게 발생하는 특이민원으로부터 담당 공무원 및 방문 민원인들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공무원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 목적이다. 이번 훈련은 서부2동 직원들로 구성된 비상상황 대응반을 구성하고,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가상상황을 설정한 후 민원대응 매뉴얼에 맞춰 훈련을 진행하였으며, 비상벨 ...
- 세금 고민, 퇴근 후 상담하세요! 노원구 '수요 야간 세무 상담 민원실' 운영
- 뉴스포인트2022-05-22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 노원구가 6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 세무 상담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간 세무 상담 민원실은 평일 낮 시간대 공공기관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등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무 전문가와의 상담을 원하는 수요가 맞물려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것을 재개하기로 한 것이다. 특히 올해는 재능기부에 참여할 지역 세무사를 기존 10명에서 17명으로 추가 위촉해 보다 많은 구민들에게 세무 상담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야간 세 ...
- 홍천군,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뉴스포인트2021-08-12
-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홍천군은 지난 8월 11일 특이민원 등 종합민원실의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군청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상황을 가정해 군청 종합민원과 직원 및 홍천경찰서(희망지구대) 협조 하에 진행됐다. 훈련은 비상상황대응반을 편성해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른 단계별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됐다. 민원인 대피 이후 군청 청원경찰의 1차 제압 및 민원실 내 설치된 비상벨을 호출해 경비업체와 경찰관이 출동하는 등 실제상황처럼 진행, 민원공무원의 대응능력 강화에 초 ...
- 경주시, 행안부 주관‘국민행복민원실’재인증 쾌거
- 뉴스포인트2022-12-11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경주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로 재인증을 받아 민원 서비스의 우수함을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 교육청, 국세청 등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향상에 앞장선 우수기관을 선정함으로 민원인의 편의를 제고하고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인증 제도이다. 시는 지난 2019년 처음으로 신규인증을 받은데 이어 올해 평가에서도 재인증을 받아 인증기간이 3년 연장돼 2025년까지 효력이 인정된다. 평가는 민원실 공간과 민원 서비스에 대한 ...
- 홍성군청 민원실, 친절교육과 환경개선으로 국민행복민원실로UP
- 뉴스포인트2022-09-21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홍성군의 얼굴 홍성군청 민원지적과 민원실이 안내 환경개선과 매주 직원들의 친절 교육을 통해 국민행복민원실로 거듭나고 있다. 홍성군 민원지적과는 매주 수요일 민원실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인과의 소통·공감 방법, 전화민원 응대 요령, 민원응대 태도와 말투, 불만 민원 응대 방법 등 민원인과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친절 교육으로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친절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용록 군수는 취임식 후 첫 번째로 민원실을 찾아 “민원실은 처음 민원인을 맞이하는 홍성군의 얼 ...
- 대구시청 야간 민원실 주 2회로 확대 운영!
- 뉴스포인트2022-09-12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대구시는 낮 시간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매주 화요일 저녁 8시까지 주 1회 운영하던 야간민원실을 오는 9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밤 10시까지 주 2회로 확대 운영한다. 대구시는 그동안 평일 낮 시간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 저녁 8시까지 여권 접수 및 교부,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대행을 위한 시청 동인청사 야간 민원실을 운영해왔다. 향후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되면 해외여행이 점차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 2회 화요일, 목요일 ...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