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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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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장지수
    청도군, 거부처분 이의 민원은 수시 민원조정위원회 연다. 민원인 권익구제
    영천투데이2024-11-06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사진 제공/청도군 민원과)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민원조정위원회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민원인 이의에는 수시로 민원조정위원회를 열기로 했다. 민원인의 권리보호 및 권익구제를 위해서다. 군은 5일 군청 재난안전본부실에서 민원인의 권리보호 및 권익구제를 위한 민원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6일 이같이 밝혔다. 이날 청도군 부군수(이동기) 주재로 열린 민원조정위원회는 해당 민원 관련 부서장, 실과소장 및 외부 전문가 등 당연직 8명과 위촉직 4명으로 구성된다. 심의대상으로는 △장기 미해결 민원, 반복 민원 및 다수 ...
  • 임성규
    진도군, 민원봉사과에 ‘민원 상담 창구’ 운영
    뉴스포인트2022-03-08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진도군이 민원인과 편리한 소통을 위해 민원봉사과에 지난 2월말부터 ‘전용 민원 상담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8일 진도군에 따르면 진도군청 1층 로비에서 운영하던 기존의 민원상담실을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선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부서별 방문이 통제되어 많은 불편을 겪은 군민들의 만족도 향상을 통한 신뢰 행정과 적극적인 소통 행정을 펼치고 있다. 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모든 민원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고 최 ...
  • 이윤기
    고양시, 현장민원담당 교육 .. 44개 동 미해결 민원 전수조사 결과 공유
    경기뉴스탑2024-11-14
    현장민원담당자 교육 (사진=고양시 제공)[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특례시는 지난 12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2층)에서 44개 동 현장민원담당자 및 행정민원팀장 등 93명을 대상으로 현장민원담당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민선 8기 5대 시정 목표 중 하나인 ‘시민우선 소통시정 구현’을 위해, 지난 9월 2일 2024년 하반기 후속 인사에 ‘소통협치담당관 현장대응팀’을 신설했다. 현장대응팀은 갈등의 사전 대응에 중점을 두고 동 현장민원 담당자와 밀접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당장 해결이 시급한 민원뿐만 아니라 잠 ...
  • 강성금
    광주 북구, 악성 민원 문제 해결과 민원 서비스 품질 제고 기대
    전남인터넷신문2024-10-17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북구가 악성 민원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관계부서 합동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 17일 북구에 따르면 민원인의 위법행위(폭언․폭행)로 인한 민원 담당자의 정신적․신체적 피해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악성 민원 방지 및 민원 공무원 보호 강화 대책’이 수립됐다. 이번 대책은 올해 하반기 내에 민원처리법 개정을 전제로 ▲악성 민원 사전 예방 차단 ▲악성 민원 대응 및 민원 공무원 보호 ▲민원 행정서비스 품질 제고 ▲민원 공무원 사기 진작 등 민원 업무 전반을 포괄적으로 다룬 ‘4대 분야’ ...
  • 서성열
    담양군,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 대상 쉼(休)‧역량 강화 워크숍 추진
    전남인터넷신문2024-11-15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거제시 일원에서 1박 2일간 2기로 나눠 군과 읍면 민원 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민원 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민원 행정 종합서비스 평가 최우수상 수상을 통해 확보한 특별교부세로 민원 처리 담당자들의 특이 민원(악성·폭언) 등으로 받은 스트레스 해소, 자존감 회복과 더불어 민원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관리 회복탄력성’, ‘테라리움 만들기 ...
  • 김대훈
    행정안전부, 생활 속 불편한 민원, 국민과 함께 고쳐요!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3-28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행정안전부는 유사·중복민원 통폐합, 불필요한 민원서류 감축, 민원 처리기간의 단축 등 ‘불편 민원 간소화를 위한 민원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원 정비는 그동안 격년으로 실시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국민 불편 해소 및 민원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된다. 2022년 민원정비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전문 협회·단체, 일반국민과 함께 참여하며 7월 말까지 정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에 정비하는 ‘간소화 정비 대상 민원’은 법령에 근거하여 운영되는 5,856종(’21. ...
  • 장동근
    경기도, 18일부터 민원 통화 전체 자동 녹음 도입
    경기뉴스탑2024-11-18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앞으로는 경기도청에 전화를 걸면 일반 고객서비스센터처럼 녹음을 한다는 안내와 함께 통화내용이 자동 녹음된다. 경기도는 직원 보호를 위해 경기도청사 내 모든 전화를 대상으로 18일부터 자동 녹음을 시작한다. 대상은 수원 경기도청사와 의정부 북부청사, 일부 소속기관이다. 기존에는 민원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녹음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담당자가 직접 전화기의 녹음 버튼을 눌러야 했다. 18일부터는 민원인이 전화를 걸면 담당자와의 연결 전 녹음 사실이 안내 멘트로 고지되며 ...
  • 김대훈
    행정안전부, 디지털․비대면 민원 서비스와 포용적 민원 서비스 강화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3-17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행정안전부는 국민 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민원 서비스 구현을 위해 "2022년도 민원 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을 마련하여 각급 행정기관*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각 행정기관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매년 기본지침을 마련·통보하고, 각 행정기관에서는 기본지침을 근거로 기관별 특성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2022년도 3대 추진과제는 ▲국민이 편리한 효율적인 민원 서비스 제공, ▲수요자 중심의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 ▴모두를 배려하는 포용적 민원 서비 ...
  • 박찬분
    하남시, 민원처리 팀장 책임상담제 운영…“복합 민원 원스톱 상담”
    경기뉴스탑2024-05-27
    하남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어렵고 복잡한 민원 해결을 위해 더는 각 부서를 배회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남시가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을 해결하려는 민원인이 각 부서를 찾아다니지 않고도 원스톱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민원처리 팀장 책임상담제’를 27일부터 운영한다. ‘민원처리 팀장 책임상담제’는 풀기 어려운 복합민원이 접수될 경우 담당 부서 팀장이 직접 민원실로 내려와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제도다. 복합 민원은 다양한 법과 제도로 얽혀있는 데다, 이해관계 또한 복잡한 경우가 많아 문제를 해결하 ...
  • 박희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민원 취약 분야 보완해‘민원행정서비스’새롭게 추진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4-26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편리·배려·공정으로 신뢰받는 교육민원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민원 취약 분야를 보완하기 위한 전략과 정책을 수립,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4개 분야 12시책, 46개 세부 과제를 담은 "2022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4월 26일 발표했다. 도교육청이 수립한 4개 분야는 △도민이 편리한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 △수요자 중심의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 △모두를 배려하는 포용적 민원서비스 강화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및 역량 강화이다. 올해는 검정고시 원서접수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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