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010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서울시, 헬로카봇과 `유니버설디자인` 알린다
- 서남투데이2021-04-09
- 서울시는 9일 `유니버설 디자인`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헬로카봇`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우리 마을이 달라졌어요`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2월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 전담조직인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이하 센터)’를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립해 다양한 교육·홍보 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있다. 센터의 1호 교육 콘텐츠로 제작된 ‘우리 마을이 달라졌어요’ 애니메이션은 어린이에게 친숙한 ‘헬로카봇’ 캐릭터와 가족, 이웃 간의 이야기를 통해 유니버설디자인의 기본 개념과 필요성을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주인공인 ...
- 서울특별시, 헬로카봇과 함께'유니버설디자인'알린다… 홍보영상 공개
- 뉴스포인트2021-04-09
-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서울특별시가 유니버설디자인(Universal Design, 범용디자인)을 시민들에게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헬로카봇 캐릭터를 활용한 캠페인 애니메이션 ‘우리 마을이 달라졌어요’를 제작해 배포한다.서울시는 지난 8월, 유니버설디자인 종합계획을 발표하며 과거 10여 년간 유니버설디자인 정책을 추진해왔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시민 인지도가 낮은 점을 문제로 인식하고 유니버설디자인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이에 서울시는 지난 12월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 전담조직인 ‘서 ...
- 여주시, 25일부터 자동차영화관 개관.. 내달 10일까지 금은모래캠핑장서 영화 6편 상영
- 경기뉴스탑2022-11-23
- 포스터(사진=여주시 제공)[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금은모래캠핑장 1주차장에서 ‘자동차영화관 시즌5’를 개최한다. 자동차영화관은 지역 내 영화관이 없어 영화 관람을 위해 타 지역을 방문해야 하는 여주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영상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6일간 진행되는 자동차영화관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작품 6편이 상영된다. 먼저 국내 최초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인생은 아름다워’가 관객을 찾아온다. 배우 류 ...
- 제남도서관, 2021년 9월 토요시네마 운영 안내
- 뉴스포인트2021-09-03
-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제남도서관은 지역주민들에게 풍요로운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1년 9월 토요시네마를 운영한다. □ 9월에 상영되는 영화는 총 4편으로 자세한 상영작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보스 베이비(9월 4일) - 자신이 한 회사의 보스라고 주장하는 아기 동생이 생기면서 팀은 부모님의 관심을 모두 빼앗긴다. 그러던 어느 날 팀은 보스 베이비가 비밀 작전을 수행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 픽시(9월 11일) - 전자제품 속에 사는 1센치 미니 히어로 픽시들의 정체를 아는 사람은 소년 톰과 유 ...
- 제남도서관, 2021년 9월 토요시네마 운영 안내
-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9-03
- [제주교통복지신문=박희찬 기자] 제남도서관은 지역주민들에게 풍요로운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1년 9월 토요시네마를 운영한다. □ 9월에 상영되는 영화는 총 4편으로 자세한 상영작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보스 베이비(9월 4일) - 자신이 한 회사의 보스라고 주장하는 아기 동생이 생기면서 팀은 부모님의 관심을 모두 빼앗긴다. 그러던 어느 날 팀은 보스 베이비가 비밀 작전을 수행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 픽시(9월 11일) - 전자제품 속에 사는 1센치 미니 히어로 픽시들의 정체를 아는 사람은 소년 톰 ...
- BNK부산은행-‘스튜디오더블유바바’ 업무협약
- 부산경제신문2022-01-26
-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BNK부산은행은 25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더블유바바(주)’와 캐릭터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캐릭터 콘텐츠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첫 시도로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평범한 사람들의 특성이 반영된 ‘B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신규 금융 상품,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B패밀리’ 캐릭터는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재미 요소를 위해 개그맨 ‘김경식’이 시나리오 제작 감독으로 참가했다. ...
- 삼척시, 미취학 아동 대상 비대면 흡연예방교육 추진
- 뉴스포인트2021-06-18
- [뉴스포인트 김효정 기자] 삼척시는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해 어린이들에게 흡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자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다함께 노! 스모킥」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한다.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규칙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 대상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63개소와 지역아동센터 12개소의 미취학 아동 1,000여 명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교사의 협조를 받아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며, 교육 자료는 7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 ...
-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NO SMOKING’ 로고라이트 설치
- 경기뉴스탑2021-03-23
- '담배연기싫어요' 로고라이트 모습 (사진=용인시 제공)[경기뉴스탑(용인)=박찬분 기자]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간접흡연 피해를 차단하고 금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금연사업용 경관조명(로고라이트)을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로고라이트는 문구나 그림을 바닥이나 벽에 비춰 광고효과를 누리는 일종의 빔프로젝터다. 이번에 설치한 로고라이트는 흡연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지역주민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담배연기 싫어요’, ‘NO SMOKING’ 등 흡연 자제를 요청하는 문구와 그림이 일정 간격으로 나타나게 했다. 로고라이트는 ...
- K-콘텐츠 대박에 세계유수 콘텐츠기업 광주 온다
- 전남인터넷신문2023-09-11
-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K-콘텐츠의 폭발적인 인기에 미국, 중국, 독일, 이탈리아, 브라질 등 세계 유수 콘텐츠기업들이 광주를 찾는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종합전시회인 ‘2023 광주 에이스 페어(Asia Content and Entertainment Fair)’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동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관광공사,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재)광주디자인진흥원, 한국케이블TV방 ...
- 콘진원, "뽀로로, 아기상어, 타요 총출동했어요"... 13일 '캐릭터 페어' 개막
- 더밸류뉴스2023-07-14
- "뽀롱뽀로 '뽀로로', 핑크퐁의 '아기상어'와 '베베핀', 꼬마버스 '타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총출동했네요."13일 오전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막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아기상어의 뒤를 이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베베핀 캐릭터 앞에서 자녀가 포즈를 취하자 부모가 기념 촬영하기에 바빴다. 베베핀 촬영이 끝나자 아이는 이번에는 뽀로로 캐릭터로 뛰어갔다. ◆국내 외 기업들 참여로 500여개 부스 개최한국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이하 캐릭터 ...
1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