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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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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임성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문화고등학교, ㈜밀레니얼웍스 캐릭터 브랜드 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인트2022-12-18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안양문화고등학교와 ㈜밀레니얼웍스는 15일 ㅇ나양문화고등학교에서 교육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밀레니얼웍스는 브랜드를 키우고 홍보하여 해외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회사로 이번 안양문화고와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웹툰·캐릭터제작·3D 영상콘텐츠 제작 분야 교육활동 업무 지원, △실무경험을 위한 전문적인 강사와의 협조체계 구축, △웹툰·캐릭터제작·3D 영상콘텐츠 제작 분야 관련 홍보활동 협조 등이다. 업무협약 체결식에 ...
  • 임성규
    대전광역시 서구, 혁신 학습동아리 밀레니얼보드 성과발표회 개최
    뉴스포인트2022-11-2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대전광역시 서구는 22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학습동아리와 밀레니얼보드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스스로 학습하고 토론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금년 4월부터 모집·운영 중인 5개 혁신 학습동아리와 MZ세대 공무원의 의견수렴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운영 중인 밀레니얼보드 2개 팀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 우수팀에 대한 포상을 위해 마련됐다. 혁신 학습동아리에서는 ▲서구 공정관광 활성화 방안 ▲신기술 공공부문 활용방안 ▲정보통신공사 품질확보 및 발전방안 등 총 5건의 연구 성과 ...
  • 임성규
    경기도, “MZ세대의 밀레니얼과 Z세대, 여가활동 가치관 차이 뚜렷”
    뉴스포인트2021-12-05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MZ세대’로 흔히 묶이는 밀레니얼 세대(1980~1994년생)와 Z세대(1995~2005년생) 사이에서도 여가활동 가치관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만큼 세대별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여가활동 정책이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경기도 1만6,000가구를 대상으로 한 ‘2020 경기도민 삶의 질 조사’ 내 여가활동 부문을 재분석한 ‘경기도민의 세대별 여가활동 특성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연구원은 세대 구분을 출생연도 기준으로 Z세대(19 ...
  • 임성규
    서대문구 대학생·청년 문화기획단 밀레니얼공작소 7기 모집
    뉴스포인트2022-08-17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대문구가 문화기획자 양성 과정인 ‘대학생·청년 문화기획단 밀레니얼공작소 7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연, 전시, 축제, 지역문화 아카이브 등 문화예술의 전반적 내용을 배우며 현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25명 내외다. 이달 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문화기획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을 받고 축제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또한 문화기획 분야 청년들과의 네트워킹과 멘토링에도 참여한다.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고 문화기획자를 꿈꾸거나 체계적 교육을 받기 원하는 청년이면 ‘신촌, ...
  • 김지연
    밀레니얼 세대 ‘승진’에 연연하지 않는 이유
    케이앤뉴스 KN NEWS2021-01-12
    연말 인사평가 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직장인들의 분위기가 예전과 다르다는 평이다. 예전에는 누가 승진할지, 누가 누락이 될지 초미의 관심사였는데 평생 직장 개념이 없고, 최근에는 부동산, 주식 등 월급 외에 재산 증식 수단이 늘어나면서 젊은 세대들이 인사에 연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료제공=사람인)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직장인 1,129명에 ‘인사평가와 승진에 대한 생각’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46.8%)가 ‘승진에 관심 없다’고 답했다. 관심이 없는 가장 큰 이유로는 ‘평생직장 개념이 희미해서’(5 ...
  • 김용호
    세종시, 2030 밀레니얼 세대"조직 혁신 이끈다"
    뉴스포인트2021-04-29
    [뉴스포인트 - 인터넷신문 김용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공직사회의 조직 혁신을 주도할 ‘제2기 주니어보드’가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주니어보드는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고 시정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기 위한 조직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제2기째를 맞는다.지난해 제1기 활동에서는 신규 공무원 조직 적응을 위한 아이디어로 ▲맞춤형 업무지침서 ▲업무능력 강화를 위한 질문게시판 ▲신규 공무원 디딤 콘서트 등을 제안했다.이에 시는 최근 내부 게시판에 ‘업풀(업무를 풀고 싶다)’이라는 제 ...
  • 서성열
    MZ세대의 자연, 예술, 민주, 인권, 평화 오감힐링 광주여행
    전남인터넷신문2024-04-11
    [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은 광주광역시에서 사업을 위탁받아 ⌜‘월간광주, 예술도시 X 여행자’ 밀레니얼 예술여행⌟을 운영 중이다. 밀레니얼 예술여행은 광주광역시를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하게 펼쳐지는 공연과 전시, 광주의 역사, 문화, 예술의 명소들을 결합한 예술여행 프로그램이다.맛집탐방, 문화 및 역사체험 등 여행지에서의 새로운 일상 경험을 통해 쉼과 힐링의 시간을 체험을 제공한다. 역사적 가치가 있는 518민주화운동과 다양한 문화자산, 예향, 의향, 미향의 도시로서의 광주를 소개하며 ...
  • 제니퍼 최
    직장에 대한 '가치' 이렇게 달라졌다
    케이앤뉴스 KN NEWS2021-07-09
    세대별 직장에 대한 가치관이 달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밀레니얼세대 절반 이상은 더 이상 좋은 직장이 성공의 필수요소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세대별 직장인 1,400명을 대상으로 ‘직장의 가치 및 세대차이 현황’에 대해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세대별 직장에 대한 가치관이 달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밀레니얼세대 절반 이상은 더 이상 좋은 직장이 성공의 필수요소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성공적인 삶을 위해 반드시 좋은 직장에 들어가야 하는지’ 질문한 결과 고 ...
  • 박효영
    대학내일20대연구소, ‘유튜브·넷플릭스 시대, Z세대의 TV 이용법’ 보고서 발표
    여성일보2021-05-13
    Z세대, 전기 밀레니얼보다 주말 TV 이용 시간 90분 이상 적어Z세대 “TV는 익숙하지 않고 불편한 기기”TV를 필수품보다 있으면 좋은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생각하는 Z세대유튜브와 넷플릭스 시대에 사는 Z세대(1996~2006년 출생자, 만 15~25세)는 TV를 친숙하지 않고 거리감이 있는 기기라고 여긴다. 후기 밀레니얼(1989~1995년 출생자, 만 26~32세)과 전기 밀레니얼(1981~1988년 출생자, 만 33~40세)과 비교했을 때 TV에 대한 인식차는 더욱 큰 편이다.이에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MZ세대의 전반적인 ...
  • 심재희
    대학내일20대연구소, ‘유튜브·넷플릭스 시대, Z세대의 TV 이용법’ 보고서 발표
    The Psychology Times2021-05-13
    국내 유일의 MZ세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Z세대에게 달라진 TV의 의미' 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유튜브와 넷플릭스 시대에 사는 Z세대(1996~2006년 출생자, 만 15~25세)는 TV를 친숙하지 않고 거리감이 있는 기기라고 여긴다. 후기 밀레니얼(1989~1995년 출생자, 만 26~32세)과 전기 밀레니얼(1981~1988년 출생자, 만 33~40세)과 비교했을 때 TV에 대한 인식차는 더욱 큰 편이다.이에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MZ세대의 전반적인 TV 이용 행태를 확인한 후 Z세대를 중심으로 영상 시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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