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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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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강기중
    민주당 “신월여의지하도로 통행료 인상을 철회하라”
    서남투데이2023-04-04
    김교흥·유동수·이성만·박찬대·허종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고 충격에도 공공요금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며 “서민들의 고통에 아랑곳하지 않고 정부와 여당은 한전과 가스공사의 재정문제로 가스비와 전기세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이어 “소주, 맥주, 떡볶이, 해장국, 돈가스, 김밥은 최근 1년새 10% 넘게 가격이 올랐다”며 “서민 먹거리 치킨은 이제 3만원대 고급 외식메뉴가 되었다. 택시에 이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요금 인상도 줄줄이 예고돼 있다 ...
  • 천병선
    장상기 서울시의원, 신월여의지하차로 개통, 여의도~신월IC 8분 만에 주파
    수도권탑뉴스2021-04-16
    여의도와 신월IC 구간을 지하로 관통하는 ‘신월여의지하도로’가 16일 0시 개통됐다. 이에 따라 신월IC를 통과한 차량이 여의도까지 바로 진입할 수 있어 출퇴근 통행시간이 종전 32분에서 8분으로 단축된다. 신월여의지하도로는 왕복 4차로, 총연장 7.53km의 국내 최초 도심 내 대심도 지하터널로, 국회대로 지하 50~70m 깊이에 뚫렸다. 소형차 전용도로로 너비 1.7m, 높이 2.0m 이하인 승합차까지 통행할 수 있으며, 통행요금은 2,400원이다. 도로 상부에는 2025년까지 광화문광장의 5배인 약 11만㎡의 친환경 녹지공간이 ...
  • 천병선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개통 앞둔 신월여의지하차로 재난대응체계 점검
    수도권탑뉴스2021-04-13
    지난 13일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성흠제)는 오는 16일 ‘신월여의지하차로’ 개통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에 참석하여 지하 대심도 터널의 특수성에 적합한 최적의 재난대응체계를 주문했다. 이날 도시안전건설위원회(이하‘위원회’)는 소방재난본부장으로부터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지하터널의 특수성, 터널 운영사의 초기대응, 화재진압, 인명·탐색구조, 대피유도 등의 소방 활동 사항에 대하여 보고 받고 훈련을 참관하였다.위원회는 과거의 주요 터널화재에서 볼 수 있듯이 터널화재는 폐쇄적인 공간적 특성으로 인해 연기의 ...
  • 김형중
    신월IC에서 여의도 단 8분에... ‘스마트톨링’시스템 도입
    케이앤뉴스 KN NEWS2021-04-15
    여의도와 신월아이시(IC) 구간을 연결하는 ‘신월여의지하도로’ 왕복 4차선이 16일 0시 개통된다. ▲ 신월IC에서 여의도 단 8분에... ‘스마트톨링’시스템 도입서울시는 15일 오후 2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앞 신월여의지하도로 진출구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을 연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앞으로 이 차도를 이용시 이동 시간은 신월아이시 입구에서 여의도까지 8분이면 충분할 것으로 전보다 24분 가량 단축이 예상된다고 전했다.‘신월여의지하도로’(옛 서울제물포터널)의 전체 길이는 7.53㎞로 이 구간을 이용하려면 240 ...
  • 임성규
    서울시, 국회대로 차로 축소(8→6차로)에도 차량정체 줄어들어
    뉴스포인트2022-11-18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국회대로는 새로운 지하차도를 건설하기 위해 양천구 신월IC 부터 홍익병원 사거리까지 화곡지하차도 구간을 지난 10월 16일 0시부터 왕복 8차로를 왕복 6차로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는 국회대로(신월IC~홍익병원 사거리)차로가 8차로에서 6차로로 축소되어 차량정체가 예상됐으나 차량이 주변도로로 우회통행하는 등 시민 협조로 차량정체가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국회대로는 화곡지하차도 폐쇄 후 가장 붐빌 때(07~08시, 18~19시) 부천방향은 오전 10%, 오후 16% 총교통량이 감소하고, 여의도방향은 ...
  • 서원호
    서울시, 국회대로 차로 축소(8→6차로)에도 차량정체 줄어들어
    서남투데이2022-11-18
    국회대로는 새로운 지하차도를 건설하기 위해 양천구 신월IC 부터 홍익병원 사거리까지 화곡지하차도 구간을 지난 10월 16일(일) 0시부터 왕복 8차로를 왕복 6차로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는 국회대로(신월IC~홍익병원 사거리)차로가 8차로에서 6차로로 축소되어 차량정체가 예상되었으나 차량이 주변도로로 우회통행하는 등 시민 협조로 차량정체가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국회대로는 화곡지하차도 폐쇄 후 가장 붐빌 때(07~08시, 18~19시) 부천방향은 오전 10%, 오후 16% 총교통량이 감소하고, 여의도방향은 오전 3%, 오후 25% ...
  • 임성규
    서울시의회 우형찬 교통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중 양천구 7대 교통과제 해결에 전력
    뉴스포인트2021-11-16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우형찬 교통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양천3)은 11월 4일 서울시 도시교통실을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양천구 7대 교통과제 해결을 위한 의지를 불태웠다. 우 위원장이 꼽은 양천구 7대 교통과제로는 ① 목동선, ② 강북횡단선, ③ 홍대-대장선, ④ 서부트럭터미널 공사착공, ⑤ 신월여의 지하차도 교통난 해소, ⑥ 신정차량기지 이전, ⑦ 김포공항 이전문제가 있다. 우형찬 교통위원장은 목동선, 강북횡단선, 홍대-대장선 등 도시철도망 구축과 관련하여 서울시 도시교통실장과 물류정책과장에게 국 ...
  • 임성규
    성중기 서울시의원, 올림픽대로 지하화 구간 연장 제안
    뉴스포인트2021-11-16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성중기 의원(국민의힘, 강남1)이 올림픽대로 지하화 구간 연장을 제안했다. 서울시는 국제교류복합지구 및 주변지역 일대 도로체계 개선을 위해 잠실종합운동장 북단 올림픽대로 550m 구간의 지하화를 추진하고 있다. 성 의원은 16일, 서울시의회 제30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올림픽대로 지하화 구간을 압구정 현대아파트 인근 동호대교까지 약 4.3km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시는 앞서 서부간선지하도로, 신월여의지하도로를 성공적으로 개통시킨 바 있고, 현재는 ...
  • 서원호
    서울시, `선유고가차도` 철거…9일 여의도방면 단계적 통제
    서남투데이2021-12-07
    건설된 지 30년 된 `선유고가차도`가 내년 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서울시는 `선유고가차도`를 2022년 12월까지 철거한다고 밝히고, 9일 0시 여의도 방면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차량 통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선유고가차도`는 여의도, 마포 등 강북 방면 도심지 교통난 해소를 위해 영등포구 양평동 국회대로와 선유로가 만나는 경인고속도로 입구 교차로에 1991년 설치됐다. 그러나 고가가 양평동3가 및 당산동 3‧4가 사이를 가로막아 지역 간 단절을 초래하고, 일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어 영등포 일대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철거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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