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01,022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올해 브랜드고객만족도 우유 부문 1위
- 더밸류뉴스2022-09-19
- 남양유업(대표이사 김승언)의 ‘맛있는우유GT’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로써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을 평가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맛있는우유GT'는 특허받은 GT 공법으로 100% 질소충진해(살균유 저장탱크 기준) 공기와 접촉을 차단해 진공상태(-0.5 bar 이하)에서 잡맛과 잡내를 뽑아내 순수 우유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 ...
- 매일유업 ‘소화가 잘 되는 우유’, 칸 광고제 은사자상 수상…우유안부 캠페인 취지 알려
- 더밸류뉴스2022-06-23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의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가 세계 3대 광고제인 칸 국제광고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했다. 우유안부 캠페인은 매일유업이 후원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로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 목사)은 5월 기준 3494명의 독거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사업을 하고 있다.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고,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혹시 모를 사고나 고독사를 예방한다는 취지다.매일유업은 ...
- hy, 우유·발효유 일부 제품 가격 인상... "흰 우유 6.1% 인상"
- 더밸류뉴스2021-10-14
- hy(대표이사 사장 김병진)가 우유 및 발효유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우유는 흰 우유에 한해 6.1% 인상한다. 발효유의 경우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과 ‘메치니코프’ 등 주요 제품 가격이 100원씩 오른다.윌은 기존 1400원에서 1500원(7.1%)으로, 메치니코프는 1200원에서 1300원(8.3%)으로 인상한다. 가격 상승은 11월 1일부터 유통 채널별로 순차 적용된다. hy는 “원유값을 비롯해 원당, 포장재 등 부원료 가격이 함께 오르며 제조원가 압박이 심화되었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을 고려해 일부 제품 ...
- [비거노믹스] 식물성 대체우유 발전은 어디까지? 살구씨로 만든 우유 출시
- 비건뉴스2022-10-05
- [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완전식품으로 불리던 우유에 대한 인식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환경보호와 동물복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여기에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우윳값 상승 등의 원인으로 식물성 대체 우유가 주목받고 있다. 식물성 대체우유는 콩, 귀리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만든 우유를 일컫는 말로 최근에는 일반적인 재료가 아닌 독특한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지고 있다. 오스트리아의 푸드테크 스타트업 본다칸(Wunderkern)은 살구씨로 만든 칸 밀크(Kern ...
- 우유와 군중심리
- The Psychology Times2024-07-03
- [한국심리학신문=박지우 ]우유 좋아 우유 좋아 / 우유 주세요 다 주세요 / 우유 좋아 우유 좋아 세상에서 제일 좋아 2001년 낙농진흥회에서 우유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노래 ‘우유송’의 일부이다. 오늘날 2030세대 중 우유송을 모르는 이는 거의 없을 것이다. 우유송은 당시 귀여운 가사와 멜로디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우유 소비 및 섭취를 독려하는 효과를 낳았다. 우유 ‘많이’ 마시세요“우유를 많이 마셔야 키가 크지”, “우유를 많이 마셔야 이가 튼튼해져”, “몸에 안 좋은 음료수 말고 우유를 많이 마셔야 해” 필자는 유년 시절부터 ...
- 남양유업, 해양경찰청과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 전개
- 뉴스포인트2024-06-12
- 남양유업,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남양유업은 해양경찰청과 함께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측면 마케팅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공익 메시지를 전파하는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을 앞둔 아이들의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6년째 추진해 온 활동이다.남양유업,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남양유업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수칙을 익힐 수 있도록 학교 급식에 가장 많이 납품되는 자사 브랜드 '맛있는 우유 GT' 200ml 패키지에 디자인을 적용, 2 ...
- 서울우유, 국내 최초 신효소공법 ‘내 속이 편안한 우유’ 선보여
- 더밸류뉴스2022-05-19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온 가족이 함께 마시는 프리미엄 유당분해 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우유를 마실 때 느끼는 배 아픔은 없앴고 맛과 영양은 높였다.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더한 상품이다. 신제품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해 유당 분해는 물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구현하고 다량의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생성한 유당분해우유이다.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전체 흰 우유 시장 규모의 ...
- 고창군, 친환경 우유 생산 메카로 입지 굳히기
- 뉴스포인트2022-08-03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전북 고창군이 고품질 우유생산으로 ‘유기농 우유 1번지’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3일 고창군에 따르면 낙농가의 환경 개선과 깨끗하고 위생적인 우유 생산을 위해 착유시설 개보수 등 올해 6개 사업에 8억원 가량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낙농가에 갑작스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전문적 인력을 보충해 주는 ‘낙농헬퍼 지원사업’으로 노동환경이 개선돼 낙농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냉각기와 유두세척기를 지원하는 ‘친환경 우유생산 기반구축 지원사업’은 신선한 우유 보관 및 유방염 예방으로 생산성 향상과 농가소 ...
- 지난해에도 ‘우유 1위’ 서울우유, 3가지 성공 비결
- 더밸류뉴스2021-03-26
- 우유업체들의 지난해 실적이 발표됐다. "코로나19로 우유가 예년보다 팔리지 않았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우유업체들의 지난해 실적은 개선됐다. 특히 서울우유(조합장 문진섭)는 지난해 매출액 1조7548억원으로 84년 역사상 최대 실적을 내면서 '우유 빅3'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전년비로는 매출액이 1.7%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595억원으로 전년비 6.25% 증가했다. 유(乳)업계는 서울우유의 이번 성과가 의미가 있다고 보고 있다. 서울우유는 2016~2017년에는 매출액 기준으로 2위에 밀리기도 했다. 1937년 설립 이래 1 ...
- 전남 낙농가, 취약계층 위한 우유 나눔 실천
- 전남인터넷신문2021-11-25
-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 전남의 낙농인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우유 나눔을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전남도는 25일 (사)한국낙농육우협회 전남도지회, 전남낙농업협동조합,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2천만 원 상당의 우유 4만 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기부식에는 이정열한국낙농육우협회 전남도지회장, 정해정 전남낙협조합장, 박도환 전남도 축산정책과장이 참석했다.전남도는 기부받은 우유를 광역 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이 ...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