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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쿠시마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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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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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김동국
    전남과 일본 도쿠시마현의 안테나숍
    전남인터넷신문2020-12-10
    [전남인터넷신문]안테나숍(antenna shop)은 메이커나 도매상이 소비자의 선호도나 반응 등을 파악해 상품개발 및 판매촉진방안에 활용하기 위해 개설한 직영점이다. 전략점포, 파일럿숍이라고도 불리는 안테나숍의 개설은 신제품의 판매전 시장과 수요 조사, 광고 효과 측정을 위해 개설하는 경우와 의류 등 유행에 민감한 상품에 대해 소비자의 반응을 빠르게 파악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안테나숍은 주로 패션 의류 분야에서 많이 적용되지만 최근에는 농업분야에서도 개설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 농업분야에서는 지자체가 지역에서 생산된 농촌융복 ...
  • 배영래
    나주 문화 들춰보기: 나주 쪽 염색과 항아리
    전남인터넷신문2021-10-14
    [전남인터넷신문]세계적으로 쪽 색소를 추출하는 시설이나 용기는 다양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전통적으로 항아리나 독을 사용해 왔다. 쪽 색소의 추출에 사용된 항아리나 독은 입구가 넓고, 많은 양을 넣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이다. 높이는 어른들이 작업을 할 때 쪽대를 쉽게 넣고, 건질 수 있으며, 당그래를 넣어 교반하기에 용이한 크기의 것이 많이 이용되었다. “꽃이 필 듯 말 듯 직신댈 무렵 낫으로 베어 큼직한 항아리에 차곡차곡 재어 담고, 마을 앞을 흐르는 고막강(나주시 문평면에 있는 하천) 물을 끼어 얹는다. 큰 항아리는 등짐 한 짐을 ...
  • 배영래
    나주 문화 들춰보기: 나주 쪽 염색 유래의 인디고 색 자원과 도쿄올림픽 엠블럼
    전남인터넷신문2021-08-31
    [전남인터넷신문]지난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개최된 일본 도쿄 2020 하계 올림픽과 현재 진행 중인 제16회 도쿄 패럴림픽(2021.8.24.-9.5.)의 엠블럼은 청색이 주색이다. 엠블럼뿐만 무대, 자원봉사자 복장 등에 청색이 메인 색으로 사용되었다. 도쿄 2020 하계 올림픽 엠블럼에 청색이 사용된 것은 재팬블루와 관계가 있다. 재팬블루는 일본의 전통 천연염색 연구자인 요시오카 유키오(吉岡幸雄) 씨가 그의 저서 ‘일본의 색을 걷다’에서 소개한 것에 의해 널리 알려졌다. ‘일본의 색을 걷다’에서 재팬블루는 「1875년 일 ...
  • 김동국
    늘어나는 농촌 빈집과 워케이션 농업
    전남인터넷신문2021-10-01
    [전남인터넷신문]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업종이 타격을 입었다. 농업 분야에서는 농사 체험과 숙박 장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박(農泊)이 피해를 입었다. 일본의 농박 또한 코로나 이전에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큰 타격을 받았다. 코로나가 유행되면서 일본에서는 농박이 타격을 받은 대신 워케이션 농업은 오히려 활성화되고 있다. 워케이션 농업은 워케이션과 농업을 조합한 말이다. 워케이션(Workation)은 일을 뜻하는 워크(work)와 휴가를 뜻하는 버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이다. 농업은 ...
  • 배영래
    나주 문화 들춰보기: 나주서 부활의 시작점이 된 전통 쪽염색 문화
    전남인터넷신문2021-09-07
    [전남인터넷신문]쪽은 인류 역사상 가장 일찍 사용된 식물염료로 햇볕에 강하고 퇴색되지 않으며, 식물성 섬유는 물론 동물성 섬유에도 염색이 가능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었다(사진). 세계 각국에서는 쪽염료의 많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쪽을 재배하여 염료를 생산하였으며 강대국들은 약소국의 쪽을 수탈하였던 역사를 갖고 있다. 유럽제국들은 동인도회사를 설립하여 경쟁적으로 인도의 쪽과 목화를 착출하였으며, 인도뿐만 아니라 주변 국가로 생산지를 넓혀 갔다. 프랑스는 산토도밍고(Santo Domingo)에 1785년에만 3,000개소 이상 ...
  • 김동국
    채소 듬뿍한 남도 로컬푸드 도시락 개발과 보급을
    전남인터넷신문2021-01-07
    [전남인터넷신문]코로나19 확산으로 도시락족이 급증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되면서 도시락을 갖고 출근하거나 도시락을 사 먹는 풍경이 늘어나고 있다. 편의점에는 예년에 비해 많은 도시락이 진열되어 있으며, 냉동 도시락을 다량으로 구매해 놓고 점심으로 먹는 직장인들도 쉽게 볼 수 있는 시절이 되었다. 도시락의 수요가 늘어나자 이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가격대, 모양 및 내용물의 도시락이 출시되어 유통되고 있다. 유통되고 있는 도시락은 대체로 맛은 좋으나 내용물은 식당 밥과는 확실하게 구별된다. 식당 밥에서는 채소가 여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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