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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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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임성규
    울주군, 동해선 남창역 무궁화호 무정차 관련 주민 강력 반발
    뉴스포인트2021-12-26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울산시 울주군과 지역주민들이 남창역 무궁화호 무정차와 관련 기자회견에 이어 집회에 나서는 등 강력 반발하고 있다. 26일 울주군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실시될 무궁화호 남창역 무정차에 대해 온양, 온산, 서생 등 지역 주민들이 강력반발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5일 이선호 울주군수를 비롯 최종규 온양주민자치위원장 등 지역 사회단체장, 한성환 울주군의회 부의장 등 지역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궁화호 남창역 무정차와 관련한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선호 군수는 “남창역의 경 ...
  • 임성규
    울산시, 한국철도공사 동해선 개통 맞춰 시내버스 노선조정
    뉴스포인트2021-12-2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울산시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동해선 2단계 개통(28일)’에 맞춰 울산지역 총 7개 역사(태화강역, 북울산역, 개운포역, 덕하역, 망양역, 남창역, 서생역) 에 대한 시내버스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버스노선을 조정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을 보면, 역사 인근지역 운행 20개 노선이 역사 안으로 경유하도록 경로를 변경하고, 이용객 규모 등을 고려해 2개 노선의 차량대수를 증차하며, 온산공단 등에 대한 접근성 제고를 위해 1개 노선을 신설한다. 현재 시내버스가 운행하지 않는 북울산역은 235번, ...
  • 임성규
    울산 - 부산간 광역전철 개통 … 1시간 생활권
    뉴스포인트2021-12-2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동해선 2단계(부전-일광-태화강)가 개통된다. 울산시는 한국철도공사가 12월 28일부터 ‘동해선 2단계 개통’에 따라 현재 부산 부전에서 일광까지 운행 중인 광역전철을 울산 태화강역까지 운행한다고 밝혔다. 울산 태화강역~ 부산 부전역 운행 시간은 76분이다. 28일 오전 5시 24분 남창역에서 출발하는 첫차(태화강역은 오전 5시 36분 첫차)를 시작으로 출퇴근 시간 15분, 일반 25분 배차간격으로 평일 102회, 주말 · 공휴일 92회 운행한다. 이중 일부차량은 남창~부전 구간 ...
  • 이응휘
    광역전철 개통으로 울산-부산 1시간 생활권
    부산경제신문2021-12-24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한국철도공사(코레일) 동해선 2단계(부전-일광-태화강)가 개통된다. 울산시는 한국철도공사가 12월 28일부터 ‘동해선 2단계 개통’에 따라 현재 부산 부전에서 일광까지 운행 중인 광역전철을 울산 태화강역까지 운행한다고 밝혔다. 울산 태화강역~ 부산 부전역 운행 시간은 76분이다. 28일 오전 5시 24분 남창역에서 출발하는 첫차(태화강역은 오전 5시 36분 첫차)를 시작으로 출퇴근 시간 15분, 일반 25분 배차간격으로 평일 102회, 주말․공휴일 92회 운행한다. 이중 일부차량은 남창~부전 구간만 ...
  • 이응휘
    동해선 이용객 44% 증가
    부산경제신문2022-02-21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동해선 개통 후 이용객이 4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철 내 혼잡도도 최대 60 ~ 90%로 나와 배차간격 단축, 증편 운행 등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울산시는 지난해 12월 28일 동해선 2단계(일광~태화강) 개통에 따른 교통수단 변화 추이를 파악하기 위해 한 달여간(2021년 12월 28일 ~ 2022년 1월 31일) 동해선 이용객 현황을 분석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동해선 전 구간 개통 후 전체 이용객은 1일 평균 5만 9423명에서 8만 5400명으로 2만 5977명이 증가( ...
  • 임성규
    울산시, 빅데이터 활용한‘시민 중심’버스정책 추진
    뉴스포인트2021-12-15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울산시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민 편익 중심의 버스정책’을 추진한다. 버스이용특성, 유동인구 변화 등 축적된 빅데이터를 시내버스 정책 결정에 활용해, 대중교통의 공공성과 시민 만족도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활용한 첫 번째 정책은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이다. 지난 12월 11일부터 시행 중인 ‘2021 하반기 시내버스 노선 개편’에도 빅데이터가 다수 활용됐다. 기존에 주로 활용했던 ‘교통카드 이용실적’과 함께 ‘통신사 신호 기반 유동인구’, ‘버스정보시스템(BIS) 운행이력’ 등 다양한 빅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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