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0993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LG전자 프리미엄 가전, ‘구독’이 대세...“10명 중 3명 이상 `구독` 이용”
- 서남투데이2024-07-11
-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 10명 중 3명 이상이 구독방식을 이용할 정도로, LG전자의 구독사업이 대세로 자리잡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6월 한달 간 LG 베스트샵에서 판매된 LG전자 주요 제품의 구독 비중은 36.2%에 달한다. 총 23종 의 구독 가능한 제품 중 구독이 대부분인 정수기, 최근 구독 제품으로 추가된 가정용 환기 시스템과 클로이 로봇을 제외한 20종을 대상으로 조사한 수치다. LG전자는 제품(HW) 중심 사업에 구독, 콘텐츠, 서비스 등 무형(Non-HW)의 영역을 결합하는 사업모델 혁신에 속도를 내 ...
- “가구도 구독경제 시대로”…한샘, 구독 서비스 개시
- 더밸류뉴스2021-01-08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가구 구독 서비스 사업을 개시한다. 8일 한샘은 카카오톡 ‘한샘몰(Hanssem Mall)’ 채널을 통해 한샘 가구의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구독 서비스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주목 받고 있는 구독경제의 일환이다. 제품 구매 대신 특정기간 동안 제품이나 서비스에 금액을 지불하며 이용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비해 초기 구입비용이 적게 들어간다는 점과 제품 및 사후관리도 편리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최근 ...
- LG전자, 공감지능(AI) 클로이 로봇 `구독 서비스` 시작
- 서남투데이2024-07-01
-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클로이(CLOi) 로봇 구독 서비스를 앞세워 B2B 신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이달부터 ‘로봇 구독 서비스(RaaS: Robot as a Service)’를 본격 시작한다. 고객들은 공감지능(AI, Affectionate Intelligence) ‘클로이 서브봇(ServeBot)’을 리테일 매장, 호텔, 병원, 식당 등 공간에서 구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클로이 로봇 구독을 통해, 그간 서비스 로봇 도입을 원하는 B2B 고객들의 페인포인트(Pain Point)였던 초기 구매 ...
- 소상공인도 손쉽게 구독 서비스하세요
-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8-05
-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앞으로 소상공인도 정기결제와 정기배송을 통해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쉬워질 전망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8월 5일 4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22년까지 3,000명의 소상공인이 구독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상공인 구독경제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구독경제는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정기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거래 유형이다. 기업은 장기 고객 확보와 안정적인 수입으로 불확실성으로부터 오는 위기를 완충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소유’하는 것 ...
- LG전자 직수형 냉장고 ‘스템(STEM)’ 냉장고 구독 선택 폭 넓힌다
- 서남투데이2024-06-03
- LG전자가 위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직수관을 통해 물을 직접 보내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드는 직수형 냉장고 새 브랜드 ‘스템(STEM)’을 최근 론칭했다. 이 제품은 구매는 물론 구독으로도 이용 가능해 고객의 냉장고 선택 폭을 넓혔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스타일러 등 대형 가전 구독 대중화를 본격화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스템’은 새로운 직수형 냉장고 브랜드로서 식물이 줄기(영문: STEM)를 통해 물과 영양분을 전달하는 것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직수관을 통해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
- 소유의 시대는 끝났다? 소비자심리가 구독경제에 매료된 이유!
- The Psychology Times2024-09-02
- [한국심리학신문=김다빈]최근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스포티파이 등 구독 기반 서비스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가 고객을 유인하고 유지하기 위해 어떤 심리적 원리가 작용하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이 구독을 지속하게 만드는 다양한 전략이 사용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디지털 시대에 제품을 소유가 아닌 사용에 초점을 맞춘 구독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는 지금, 대중들은 구독경제와 소비자심리의 상관관계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이를 현명하게 이용할 필요가 있다. 한국소비자원의 정책연구보고서에 따르면, 구독경제 ...
- 사람인 ‘인재 추천 구독 서비스’ 론칭
- 전남인터넷신문2024-03-14
- [전남인터넷신문]전 산업분야에서 AI를 활용하는 게 더 이상 낯설지 않은 가운데, HR에서도 효율적인 채용을 위해 AI를 활용하는 빈도가 늘고 있다.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의 대표적인 채용 서비스 ‘인재풀’이 원하는 조건의 인재를 매주 추천 받고, 구독할 수 있는 ‘인재 추천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업마다 직무별로 원하는 조건의 지원자가 다른데, 이를 매번 검색해서 찾는 시간마저 줄인 것이다. 사람인 인재풀은 프로필을 공개한 인재를 대상으로 기업이나 헤드헌터가 직접 검색해 이직제안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AI 추 ...
- 사람인, ‘테마별 채용공고 구독’ 론칭. 캘린더 앱 연계 “내 스케줄로 쏙!”
- 전남인터넷신문2023-12-12
- [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챙겨야 할 채용 소식이 많은 구직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람인이 공고 서비스를 대폭 개편했다.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채용달력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캘린더 앱과 연계, 구독 등의 서비스로 기업마다 다른 일정으로 올라오는 공고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사람인 채용달력 페이지 상단에 제공되는 테마별 공고를 개인의 필요에 맞게 구독 버튼을 누르면 공고 일정이 캘린더에 등록된다. 구독한 테마별 공고 내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캘린더 일정도 자동으로 ...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