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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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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임성규
    군산맥아, 수제맥주 이어 위스키까지 ‘열풍’
    뉴스포인트2022-09-1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오는 16일부터 개최되는 군산 수제맥주 페스티벌에서 국내 위스키 역사 최초로 군산맥아로 만든 위스키를 선보이며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군산수제맥주 축제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위스키는 군산맥아를 사용해 양조한 싱글몰트 위스키로 경기도 김포의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에서 양조했다.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는 최근 2030 위스키 열풍과 함께 마니아들 사이에서 팬덤까지 갖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1982년 국산 위스키 원액이 생산된 적이 있었지만 대중화에 실패했으며 몇 년 전 국내에도 ...
  • 임성규
    김창수위스키증류소(주), 안동에 200억 원 투자
    뉴스포인트2022-11-06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소주의 본고장 안동이 K-위스키 시대를 선도할 전망이다. 안동시와 경상북도는 4일 경북도청에서 김창수위스키증류소(주)와 위스키 등 주류시설 조성을 위한 200억 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창수 김창수위스키증류소(주) 대표가 참석했다. K-위스키 시대를 꿈꾸는 청년CEO 김창수 대표는 일본과 스코틀랜드에서 수년간의 연수와 100곳이 넘는 위스키 증류소를 견학한 끝에 지난 4월 첫 싱글몰트 위스키를 출시했다. 첫 제품은 ...
  • 임성규
    국내 유일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 안동에 온다
    뉴스포인트2022-11-06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경상북도와 안동시는 4일 도청에서 김창수위스키증류소와 200억 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기창 안동시장, 김창수 김창수위스키증류소 대표이사,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태호 이지스자산운용 전무, 김대일 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창수위스키증류소는 37세 청년 CEO 김창수 대표가 한국에서도 제대로 된 위스키를 만들어 보자는 일념으로 스코틀랜드의 100곳이 넘는 위스키 증류소 견학과 여러 해의 준비 끝에 지난해 경기도 김포에 설립한 우리 ...
  • 김상중
    한국 첫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 IWSC 수상
    케이앤뉴스 KN NEWS2022-03-18
    한국 최초의 싱글몰트 증류소 쓰리소사이어티스가 선보인 ‘기원’ 싱글몰트 위스키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가운데 하나인 국제주류품평회 IWSC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에서 위스키로 처음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 기원 호랑이 에디션국제주류품평회(IWSC)는 1969년 시작, 올해 53회를 맞는 세계적 권위의 품평회 가운데 하나다. 매년 전 세계에서 모인 스피릿들을 엄격한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심사하고 수상작을 선정한다. 쓰리소사이어티스가 이번 IWSC에서 ...
  • 김지홍
    ㈜골든블루, 스페인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출시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5-05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골든블루(회장 박용수)는 스페인 곤잘레스 바야스(González Byass)와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의 독점 수입·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판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곤잘레스 바야스는 1835년 설립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페인 대표 종합 주류 기업이다. 위스키뿐만 아니라 와인, 브랜디, 진 등을 생산 및 유통하고 있다. 이번에 ㈜골든블루가 출시하는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는 국내 유일의 ‘아웃랜드 위스키’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달콤 ...
  • 이소민
    골든블루, 스페인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MZ세대 사이서 호평
    제주교통복지신문2022-12-07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올해 상반기 출시한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가 풍부한 향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는 국내 유일의 ‘아웃랜드 위스키’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달콤한 쉐리향을 담은 블렌디드 위스키다. 곤잘레스 바야스의 와인 메이커이자 마스터 블렌더인 안토니오 플로레스(Antonio Flores)와 세계적으로 저명한 스코틀랜드 마스터 블렌더 리차드 패터슨(Richard Pater ...
  • 박은아
    ㈜골든블루, 위스키 ‘골든블루’ 출시 13주년 맞아
    라온신문2022-12-08
    [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대한민국 1등 위스키로 자리 잡은 ‘골든블루’가 출시 13주년을 맞았다고 8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골든블루는 다년간의 소비자 음용 트렌드 분석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국내 최초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를 2009년 출시했다. ‘골든블루’의 차별화된 블렌딩 기법과 부드러운 목 넘김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에 따라 여러 기업이 저도 위스키 시장에 진출했다. ‘골든블루’ 출시로 인해 독주 위스키에서 저도 위스키 ...
  • 김현
    ㈜골든블루, 위스키 ‘골든블루’ 출시 13주년 맞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2022-12-08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위스키 ‘골든블루’ 출시 13주년을 맞았다고 8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다년간의 소비자 음용 트렌드 분석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국내 최초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를 2009년 출시했다. ‘골든블루’의 차별화된 블렌딩 기법과 부드러운 목 넘김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에 따라 여러 기업이 저도 위스키 시장에 진출했다. ‘골든블루’ 출시로 인해 독주 위스키에서 저도 위스키 시대로 새로운 시장 트렌드가 만들어진 것이 ...
  • 황은솔
    한국무역협회, 위스키, 중국 젊은층으로 부터 인기 상승세
    뉴스포인트2022-08-02
    뉴스포인트 황은솔 기자 | 코로나 판데믹 영향으로 중국 수입주 시장이 침체된 반면 위스키의 수입량은 오히려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주류수출입상회에 따르면 지난 1-5월 중국 독주(烈酒) 수입액은 6.61억달러를 기록하여 전년대비 15% 감소하였고 수입량은 4,273만리터로 전년비 17.3%의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반해 동기간 위스키의 수입량 및 수입액은 각각 전년비 9.6%, 19.6%의 증가세를 보였다. 중국 해관총서 데이터에 의하면 지난 2021년 중국 독주(烈酒) 수입량은 1.35억리터에 달해 전년대비 30.9% 증 ...
  • 김형중
    국내 토박이 ‘골든블루’ 美 위스키 시장 진출
    케이앤뉴스 KN NEWS2021-01-25
    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로 1호로 미국 위스키 시장에 첫 진출한다.골든블루는 지난 23일 골든블루의 주력 제품인 ‘골든블루 사피루스’가 미국 수출을 위한 첫 선적을 마치고 2월부터 미국 위스키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토박이 ‘골든블루’ 美 위스키 시장 진출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미국 수출품은 미국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750ml 용량으로 만들어 구성했다”면서“미국 주류 시장에서도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순한 술’ 추세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맞춰 미국인들에겐 다소 생소한 36.5도 저도주로 시장을 공략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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