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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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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추부길
    [Why Times 정세분석 2558] 춘제 소비 급증에 흥분하는 중국, “착각은 자유다!”
    와이타임즈2024-02-20
    [정세분석] 춘제 소비 급증에 흥분하는 중국, “착각은 자유다!” - 中관영지 “춘제 소비 뜨거워…중국 경제 역동성 보여줘 - '춘제 소비'에 탄력받은 중국, 경기 부양에 전력투구 - 춘제 소비 늘어났다고? 이는 분명한 착각이다! ...
  • 추부길
    [정세분석] 춘제 소비 급증에 흥분하는 중국, “착각은 자유다!”
    와이타임즈2024-02-20
    [中관영지 “춘제 소비 뜨거워…중국 경제 역동성 보여줘”]중국 최대의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시기에 중국인들의 소비가 크게 늘면서 중국의 언론들은 중국 경제가 다시 살아날 조짐을 보인다면서 호들갑을 떨고 있고, 국내 언론들도 중국 보도내용을 그대로 옮기면서 함께 흥분하고 있다. 그렇다면 중국의 춘제 소비는 그들의 주장대로 엄청나게 폭증한 것이고, 이것이 중국 경제 회복의 단초가 될 수 있을까?중국 관영매체인 ‘중국청년보’는 19일, “올해 뜨거운 춘제소비는 중국 경제의 역동성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
  • 유길남.서성열
    전남도, 양파·마늘 소비 촉진 앞장
    전남인터넷신문2024-03-16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는 양파·마늘의 본격적인 출하기에 앞서 선제적인 소비 촉진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촌경제연구원의 2월 양파, 마늘 관측 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양파 정부 저율관세할당(TRQ) 수입량은 11톤으로, 평균적으로 수입했던 양보다 9만 톤이 증가했지만, 소비는 감소했다. 2월 기준 재고량이 전년 대비 양파 11%, 마늘 8% 늘어나 출하기에 가격 하락이 우려된다. 11일 기준 kg당 양파 가격은 1천388원으로 전년보다 20%, 마늘은 6천750원으로 17% 각각 하락했다. 이에 전남도는 캠페인을 제안, 양파·마 ...
  • 김승룡
    아프리카의 차 생산과 소비, 주목해야
    전남인터넷신문2024-02-23
    [전남인터넷신문]세계 차 산업에서 아프리카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아프리카는 전 세계 차 생산량의 30% 이상을 차지한다. 2020년 아프리카는 130만 톤의 차를 생산하여 아시아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차 생산 지역이 되었다. 아프리카에는 13개의 차 생산국이 있는데, 그중에서 케냐는 아프리카 전체 생산량의 약 50%를 차지하는 최대 생산국이다. 2021년(8월 기준) 아프리카의 주요 차 생산국과 생산량은 보면 케냐는 432,185톤, 말라위는 53,475톤, 탄자니아는 47,856톤, 우간다는 33,751톤, 르완다는 ...
  • 서진솔
    9월 서울소비경기지수 2.1% 감소... 의복·신발 소비 위축, 가전제품은 증가
    서남투데이2019-11-01
    9월 서울소비경기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2.1% 하락, 지난달 증가에서 감소로 전환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달 감소폭이 줄었던 소매업과 숙박·음식점업의 소비가 다시 주춤하는 양상을 보였다.의복·섬유·신발의 내림폭 확대되고 종합소매업의 감소 전환, 음식료품·담배의 증가폭 축소로 인해 소매업은 8월 증가에서 9월에는 감소로 전환됐다. 숙박·음식점업은 숙박업의 감소 전환 및 음식점업의 하락폭 확대로 소비부진이 지속됐다.소매업은 전월과 달리 소비가 부진해 전년 동월 대비 1.2% 감소했다. 무점포소매(16.4%)는 오름세를 유지하였고 가전 ...
  • 임성규
    천안시, 천안흥타령쌀 소비 촉진 ‘총력전’
    뉴스포인트2022-08-25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천안시가 점차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흥타령쌀 소비 촉진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시는 지난 7월 직원을 대상으로 쌀 소비촉진 판매전을 운영하고, 관내 대단지 아파트 홍보 요청 및 행정기관과 기업체에 흥타령쌀을 구내식당에서 애용해 달라는 관련 공문을 발송하는 등 흥타령쌀 위기 극복 동참을 호소해왔다. 농협 천안시지부는 자체적으로 쌀 소비촉진 운동을 진행해 7,000만 원 실적을 올렸으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쌀소비 촉진행사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
  • 김소민
    코로나 경제방역 나선 경기도, 6월 1일부터 더 강력해진 소비지원금 2탄 시행
    뉴스포인트2021-05-31
    소비지원금 2탄 [뉴스포인트 김소민 기자] 경기도가 올 6월 1일부터 경기지역화폐 20만 원 충전으로 무려 27만 원어치를 쓸 수 있는 ‘소비지원금 2탄’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시행되는 소비지원금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하여 경기도의회의 제안으로 시작한 경기도형 경제방역 대책으로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대폭 확대, 소비 진작을 유도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한다.특히 소비지원금 2탄은 도민 여론조사 결과를 반영,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상황에 빠진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 ...
  • 임성규
    원주시, ‘전통시장 이용하기 및 소비 촉진’ 캠페인 실시
    뉴스포인트2022-03-2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원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3월 25일 오후 4시 30분 중앙동 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비 촉진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 캠페인에는 조종용 원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등 시청 직원 100여 명이 참여해 소비 촉진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캠페인 후 8명 이하로 조를 나눠 전통시장과 주변 상점에서 온누리상품권 등을 이용해 장보기와 식사를 진행하며,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우리 동네 장보 ...
  • 김승룡
    광양시, ‘함께 해요 착한 소비’ 내수 활성화 캠페인 전개
    전남인터넷신문2023-05-10
    [전남인터넷신문]광양시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내수 활성화와 소비 촉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함께 해요 착한 소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중동 컨부두사거리와 광양읍 인동로터리 2개소에서 상공인단체와 자생단체,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함께 해요 착한가격 착한소비로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어 주세요 ▲올바른 소비생활 지역 물가안정에 동참합시다 ▲물가안정으로 민생경제 활력을! 착한가격 업소를 적극 이용합시다 등 어깨띠와 현수막으로 시민들에게 내수 소비 촉진과 전통시 ...
  • 김소민
    인천e음 카드, 지역경제 활성화 이끌다.
    뉴스포인트2021-05-06
    [뉴스포인트 - 1위 문화/예술뉴스 김소민 기자] 인천시민들은 인천e음 카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촉진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e음 카드 정책 전반에 대해 응답 시민의 93.3%가 잘 한 정책으로 꼽았고, 현재 사용자중 98%가 인천e음 카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히는 등 인천e음 카드에 대해 전폭적 지지를 보였다.인천광역시는 시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여론을 파악해 주요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소통협력분야 시민만족도 조사」중 하나로 ‘인천e음 카드 중심의 인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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