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대표 캐릭터 무너를 활용해 자체 AI 기술 익시(ixi)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2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LG전자의 고객경험 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에서 `익시X무너`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그라운드220은 LG전자가 2022년 MZ세대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복합문화공간이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와 그라운드220은 색다른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공감을 끌어낸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팝업스토어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익시를 활용해 나만의 무너 아트워크를 직접 생성해보는 `익시 프롬프트` ▲원하는 캐릭터의 목소리와 통화 연결음 문구를 직접 설정하는 `AI보이스링` 테스트 버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익시 프롬프트는 고객이 직접 `바다에서 서핑하는 무너를 모네 그림처럼 그려줘`와 같은 명령어를 넣어 `나만의 무너 아트워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적인 화가인 클로드 모네와 빈센트 반 고흐의 화풍을 선택해 개성있는 무너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생성한 아트워크를 프린팅해 에코백(1만7000원), 티셔츠(2만∼4만4000원) 등의 나만의 굿즈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AI보이스링도 체험 가능하다. AI보이스링은 고객이 직접 만든 문구를 다양한 캐릭터의 목소리로 들려주는 통화 연결음 서비스다.
▲무너 캐릭터 ▲평범한 직장인 ▲허스키한 여성래퍼 ▲다섯살 어린이 ▲단호한 여전사 등 30여 종의 캐릭터 중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AI 익시가 창작한 무너 아트워크 10점과 무너 패러디 명화 12점도 함께 전시한다. 또 AI 체험을 마친 고객 선착순으로 무너를 모티브로 한 디저트도 증정한다.
이상수 LG유플러스 IP마케팅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LG유플러스가 올해 초부터 모든 마케팅 활동에 AI를 적용하는 `AI 익시 마케팅`의 일환으로, 어려운 AI 기술에 캐릭터를 접목해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데 계열사 LG전자의 MZ 소통 공간 `그라운드220`과 좋은 시너지를 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해 초 AI 전환으로 고객 성장을 이끄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를 공개하고 다양한 고객 경험 여정에 AI를 적용해 나가고 있다. 올해 5월 100% AI가 제작한 TV 광고와 6월 고객이 생성형 AI로 직접 스마트폰 바탕화면을 생성하는 체험형 광고에 이어, 이달 13일까지 열린 한강빛섬축제에서는 무너와 홀맨이 익시를 소개하는 옥외 광고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