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페이스북을 통해 “일본 정부가 독도 방문에 항의하는 것은 명백한 주권침탈이자 내정 간섭”이라고 밝혔다.

전용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일본 정부는 전용기 의원과 민주당 청년위원회가 2일 독도를 방문한 것을 두고 우리 정부에 유감을 표하며 강하게 항의하고, 재발 방지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 의원은 “대한민국 외교부는 지금 당장 일본 정부의 내정 간섭에 강력히 항의하고, 다시는 내정 간섭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촉구해야 한다” 며, “더 이상 일본 정부의 주권침탈을 묵과하지 말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일본 정부의 주권 침탈의 야욕에 맞서 싸울 것이고, 더욱 독도를 세계에 알리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전용기 의원의 페이스북 글 전문이다.

[독도 방문에 일본 정부가 항의? 외교부는 강력히 대응해야 합니다]

일본 정부에서 저와 민주당 청년위원회가 2일 독도를 방문한 것을 두고 유감 표명과 재발방지 요구했다고 합니다.

이는 명백한 주권 침탈이자 내정간섭입니다.

대한민국 외교부는 지금 당장 일본 정부의 내정간섭에 강력히 항의하고 다시는 내정간섭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재발방지를 촉구해야 합니다.

이태원 참사가 난 뒤 이란 정부를 향해 항의한 것에 10배, 100배는 더 강력히 항의해야 합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저와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회는 앞으로도 일본 정부의 주권 침탈의 야욕에 맞서 싸울 것이고, 더욱 독도를 세계에 알리는 일에 앞장설 것입니다.

대한민국 외교부는 더 이상 일본 정부의 주권침탈을 묵과하지 말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