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컨택센터에 AI기능을 도입해 업무 효율을 50% 이상 높인 것으로 밝혀졌다. 삼성SDS는 AICC(AI Contact Center)가 차세대 컨택센터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AICC(AI Contact Center)는 자연어 이해(NLU), 음성인식(STT), 텍스트 분석(TA) 등 AI 기술 기반 가상 상담, 상담 지원, 상담 분석 기능을 적용하여 업무 효율과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이다.

AICC를 도입하면 △상담사의 단순, 반복적인 업무 50% 이상 절감 △AI의 고객 문의 유형 실시간 분류 및 답변 추천을 통한 상담시간 20% 절감 △대화 내용 분석을 통한 신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활용 등이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