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인트 이재석 기자] 대구시는 세계적인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를 대상으로 유튜버(Youtuber)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장르의 동영상 게시물 현황을 파악하고 코로나19 이후 관광수요에 대비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대구관광 관련 영상 콘텐츠 선호도 분석을 실시했다.
대구시는 2018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최근 3년간 유튜브에 게시된 유뷰버들의 국가별 대구관광 관련 콘텐츠 영상 395건을 분석한 결과, 선호 관광지와 음식으로 ‘동성로’, ‘디저트ㆍ카페’가 영상에 언급이 가장 많은 콘텐츠로 나타났다.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