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곳곳에서 문화행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척1동사무실에서 '황금빛 내 인생' 연극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구로구 제공)

구로구 동네 곳곳에 문화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6일 오류1동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축제가 열린다. 오류1동축제추진위원회가 홀몸어르신 50명을 모시고 오류문화센터에서 칠순, 팔순 잔치를 벌인다. 오케스트라와 민요가수가 흥겨운 공연을 선뵌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생일상 대접, 선물 전달과 함께 장수사진 촬영이 이어진다.

9일 오전 11시에는 꿈지락네트워크, 개봉1동 주민축제위원회 주관으로 골목축제 ‘개봉박두’가 개최된다.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한 경인로35길 일대 도로에서 클래식공연, 마을동아리 홍보대전,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사방치기, 딱지치기, 땅따먹기 등 골목놀이 체험과 다문화놀이 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펼쳐진다.

액세서리, 에코백,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벼룩시장), 각종 먹거리가 준비된 푸드트럭, 도시재생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 등도 마련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오류1동은 내달까지 구로문화원 5층 6강의실에서 ‘활력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달에는 이탈리아 특선 영화들을 선보인다. 5일 ‘시네마천국(1988)’, 12일 ‘인생은 아름다워(1997)’, 19일 ‘일 포스티노(1994)’를 상영한다.

22일부터는 매주 금요일 유명가수들의 콘서트영상 상영회를 이어간다. 22일 신해철 라이브, 29일 비틀즈 라이브, 내달 6일 김광석 슈퍼콘서트, 13일 조용필 평양콘서트, 20일에는 ‘나는 가수다’ 호주 공연 등을 상영한다.

지난달 30일 고척1동 남산어린이집에서는 ‘황금빛 내 인생’(극단 김동수컴퍼니) 공연이 있었다. 연극을 통해 인생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연극이 끝난 뒤에는 은퇴와 새 출발을 기념하는 의미로 ‘인생 2막 상장’을 수여했다.

수궁동에서는 26일 수궁골메뚜기 ‘식구가 됩시다’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온수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하루 동안 도시농부가 돼 벼베기, 탈곡, 고구마 캐기 등을 체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