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민항국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운항 재개에 총력을 기울여 온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여파로 운항을 중단한 중국 노선을 속속 재개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0일 인천-청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운항을 중단한지 5개월만이다.

이 항공사에 따르면 인천-창춘 노선과 인천-난징 노선에 이어 한중 노선 가운데 세번째로 재개되는 인천-청두 노선은 주1회 목요일 오후 10시 5분에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다음날 오전 2시 15분 청두에서 돌아오는 일정으로 운항된다.

아시아나항공은 한중 노선 증편을 위해 중국 민항국과 협의해 운항 재개 허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중국으로 입국하려는 비즈니스 수요와 교민, 한국을 경유하는 환승객 수송을 위해 전사적으로 증편에 총력을 다한 결과, 이번 인천-청두 노선 운항 허가를 받았다고 아시아나항공은 전했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일 국가간 필수 인력 교류와 무역 수요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울러 한중 노선 운항 확대를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노력해 중국 민항국으로부터 인천-충칭 노선 전세기 운항을 허가 받으면서 이달 4일부터 25일까지 주 1회 항공기를 운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