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대학생에게 ‘한국거래소(KRX) 행정보조인력’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영등포구가 지역 내 대학생에게 금융기관 업무 경험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한국거래소(KRX) 행정보조인력 채용’ 지원에 나섰다.

영등포구는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대학생에게‘한국거래소(KRX)행정보조인력’지원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구와 거래소는 지난2016년 저소득 가정의 대학생을행정보조인력으로 우선 채용하는 내용의MOU(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선발되면 내년3월까지 약6개월 간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문서작성▲서류 정리▲서무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기간이 경과되면6개월 이내 추가 계약도 가능하다.급여는월160만원으로4대 보험이 포함되며 점심 식사는 별도 제공된다.

모집 인원은 총 4명으로, 공고일기준 영등포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소재 대학의 재(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4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재(휴)학증명서,주민등록등본,개인정보 동의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관련 서류는 영등포구청 사회적경제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는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모집인원의2배수를 선발해,지원 자격 기준 및 우대조건 적합 여부를판단하며10일 구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2차 면접심사에서는9월 중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인터뷰 면접이 진행되며 관련 업무 적합성과 성장 역량 등을평가한다.최종 합격자는9월 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지원자 수가 채용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저소득 지원자를 우선 선발한다.1순위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중위소득70%이하가구가 해당되며, 2순위는 중위소득100%이하의 가구다.우대조건 해당 대상자는 지원서류 제출 시 관련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채용은 금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실무경험과 사회생활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일 없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