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인천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16명 추가 발생한 가운데 이중 주님의교회 관련 확진자는 4명이다. 주님의교회 뒤로 인천 서구청이 보인다. (사진=이영선 기자) 

인천에서 27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6명 추가 발생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와 인천 서구 ‘주님의교회’ 등 교회 관련 확진자가 많았다.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깜깜이’ 감염자도 발생했다.

인천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연수구에 사는 A(61·남)씨와 서구에 사는 B(39·여)씨 등 인천 거주자 16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역별로는 서구 5명, 남동구 5명, 연수구 2명, 미추홀구 1명, 부평구 1명, 계양구 1명, 중구 1명 등이다.

A씨 등3명은 서울시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와 관련된 확진자로 확인됐고, B씨 등4명은 인천시 서구 주님의교회 관련 감염자로 파악됐다.또 남동구 열매맺는교회,서울 광화문 집회,미추홀구 노인주간보호센터 관련 확진자도 각각1명이었으며 나머지6명은 감염 경로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추가 확진자 중에는 지난해 태어난1살짜리 남자 아기도 포함됐으며 그의 아버지도 전날 양성 판정을 받았다. 90세 노인도 전날 아들이 확진 판정을 받자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고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